때는 한 번 밖에 오지 않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7권 PDF전문보기

때는 한 번밖에 오지 않아

한국에서 통일산업을 만든 것도 그래요. 그걸 생각하더라도…. 지금 한국의 현대, 대우가 자동차를 수출하는 것은 우리 통일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밋숀을 우리 공장에서 다 만들어 가져가는 거예요. 세계 수준까지 전부 다 해 놓았기 때문에 큰소리하는 거예요. 그걸 알고 벌써 준비한 거라구요. 종교 지도자가 기계 공업과 무슨 관계가 있겠어요? 그걸 하기 위해서 독일의 네 개 공장을 내가 샀습니다.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독일의 최첨단 공장을 벌써 사 버린 거예요. 그것을 1980년에서 1985년 사이에, 이 5년 동안에 못 사면 때를 놓친다 이거예요. 벌써 그걸 압니다. 그때를 놓치면 모든 것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때에 무슨 모험을 하든지 사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국가의 운세라든가 천운의 박자가 틀어져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밤낮이 없어요. 밤낮이 없다는 거예요, 그거 하기 위해서는. 언제 쉬고 그런 게 없어요. 고달픈 것이 문제가 아니라는 거지요. 때라는 것은 한번밖에 오지 않습니다. 때는 사람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딱 준비해 가지고 기다려서 때를 맞이해야지 사람이 없다고 해서 때가 기다리지 않는 거예요. 지나가는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