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초국가적인 단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2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초국가적인 단체

(한 식구에게) 초교파에서 나와도 괜찮지? 초교파에 얼마나 있었나? 「한 10년」 너무 오래 있었구만. 그러니 전부 다 습관화됐겠구만, 습관. 사람이 습관화되게 되면 발전을 못 합니다. 정지하게 된다면 거기서부터 후퇴하고 마는 거예요. 정지했다 할 때는 그 자체가 폭발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한 후퇴하는 것입니다.

너 강의하고 그러나? 「예, 한 2년 됐습니다」 2년 됐나? 「예」 왜 초교파에 왔나? 너 정장로 사위지? 「예」 정장로 세째 딸인가? 네 색시가 둘째 딸인가, 세째 딸인가? 「첫째 딸입니다」 첫째 딸인가? 「예」 그랬지. 원리강의만 했나? 승공강의도 해봤나? 「승공강의는 초교파에 와서는 안 했고 지방에서 교회 맡고 있을 때…」 이번에 통일사상 강의했나? 「예, 3일 했습니다」

이런 교육기간이 필요하지요? 「예」 필요한 거예요. 절대 필요하다구요. 앞으로는 이제 우리 요원들에게 6개월씩 산악훈련시켜서 정식코스 졸업장을 주려고 한다구요. 교회도 활동한 실적을 봐 가지고…. 우리 교회를 보게 되면 덮어놓고 목사니 뭐이니 하는데 그거 안 된다구요. 전부다 제도화시켜야 할 때가 왔습니다.

현재 나라의 입장이 그래요. 지금까지 통일교회를 세상 사람들이, 반대하는 일반 사람들이 말하기를 '어용단체! 어용단체!' 하는데, 어떤게 어용단체예요? 무슨 뭐 여당의 어용단체예요? 통일교회가 여당의 어용단체일 게 뭐예요? 여당이 통일교회의 어용단체입니다. 그런 생각을 해야 된다구요.

하나님의 섭리로 볼 때에 우리는 초국가적인 이념을 가지고 전진하는 거예요. 일개 민족적인 체제권 내에 있는 어떤 종족이나 혹은 어떤 국가를 표준하고 움직이는 것이 아닙니다. 초국가적이다 이거예요. 초국가적인 동시에 초민족적이고 초인종적입니다. 그런 입장에서 보게 될 때 우리가 어용단체가 될 수 없습니다. 세계가 우리의 어용입니다. 나라도 우리의 어용, 나쁜 의미로 말한다면 어용이지요. 나라도 우리의 어용의 나라예요. 세계도 그렇게 보고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