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운동의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할 통일교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8권 PDF전문보기

남북통일운동의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할 통일교인

그러면 이제부터 해야 될 것은, 옛날에 믿던 친구들을 진정한 의미에서 한번 방문해야 합니다. 한 번, 두 번, 세 번 방문한 다음에는 손을 떼는 거예요. 그래 놓고는 국민운동을 해야 됩니다. 만약에 삼팔선이 해방됐다 할 때는 이북에 가서 기독교 신자의 이름을 가지고 선교 운동을 할 수 있어요? 종교는 전부 다 아편으로 생각하는데…. 또, 통일교회, 더더우기나 승공연합…. `남한에서 뭘했소?' 할 때 `공산당을 이기기 위한 활동을 했소' 하면…. 이러던 패가 이북에 들어가 가지고 선봉대로 가면 대꼬챙이로 모가지를 꿸려고 한다는 거예요. (웃음)

그러면 그런 환경이 벌어진 가운데 제일 이상적인 말이 무엇이냐?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것만이 이상적인 것입니다. 이북 사람들은 통일을 원하거든요. 남북을 통일하기 위해 이북은 주권자가 전부 움직이는데 우리는 국민들이…. 김일성이 아니예요. 남북의 국민들이 합해 가지고 남북을 통일하자고 하고 김일성이는 독재자가 돼 가지고 남북을 통일하려고 하는 거예요. 벌써 설명할 수 있는 판도가 틀리는 얘기예요. 우리가 서로 화합적인 입장에서 남북을 통일하자고 하는데 김일성이는 독재의 총칼을 앞에 세워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그게 다르다는 거예요. 이걸 거꾸로 끌어내 가지고 교육해야지 그냥 그대로 교육했다가는 잡혀 먹히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이제부터는 여러분들도 뭘해야 되느냐 하면 국민연합…. 여러분 동(洞)있지요, 동? 어디 사는 동 있지요? 「예」 그 동의 책임자가 되든가 동장을 끌고 가는 복귀된 해와가 돼 가지고 나라를 구하고 세계를 구하기 위해 남자 하나를 끌어다가 전부 제물 삼아서 자기 말을 듣게 만들어야 됩니다. 그렇다고 타락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웃음) 설득하는 말에 쏙닥쏙닥 꼬이지 않았어요, 말로? 통일교회의 말을 당할 자가 없습니다. 기성교회도 그렇고 공산당도 그렇고 양키, 미국놈들도 그래요. 이 미국 목사들도 1년 동안 7천 명이 와 가지고 3박 4일에 전부 `아이고 문총재를 모시리라!' 이렇게 되거든요. 그러니까 말에서 누가 이길 사람이 없어요. 해와가 말을 잘했으면 타락해요? 안 그래요? 쏙닥쏙닥하는 말에 귀가 번쩍 해 가지고, 그럴싸해 가지고 행동해서 타락하지 않았어요? 그거 별다른 거 아니라구요.

그러니 국민연합을 중심삼아 가지고 앞으로 주도적 역할을 해야 됩니다. 거기에는 이제 교수님들이 책임자입니다. 동위원장으로 돼 있어요. 교수 양반들 가운데 승공연합 지부장도 있고 통일교회 책임자 되는 분들도 있으니 그분들을 전부 감싸는 어머니 역할로부터, 그다음에는? 누님의 역할로부터 그다음에는? 아내의 역할까지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의 아내가 되라는 것이 아니예요. 보통 아내보다 더 멋진…. 국가에 있어서 국가를 품는 아내의 역할을 해 가지고 흡수를 시켜…. 아버지나 남편이나 오빠나 어머니나 그다음에는 신부나 딸이나 할 것 없이 빨갱이를 전부 녹여 낼 수 있는 사상무장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이북에 들어가 말 싸움에서 이겨야 되고 행동 싸움에서 이겨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판에는 말씀심판이 있고, 그다음에는 뭐예요? 실체심판이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행동심판, 사랑심판이 있는 것입니다. 남북을 통일하기 위한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말로써 이기고 행동으로 이겨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그 사랑의 나라의 국민이 될 수 없다 하는 것이 원리관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그러면 문총재가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이냐 하면, 교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세계에 통일교회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라는 쉽지 않습니다. 사람의 몸과 마음이 갈라진 것으로 심었으니까 이것이 한 나라에서 부딪치는 것입니다. 이것을 한 나라에서 거두려 하니 마음적 존재가 유대교이고 몸적 존재가 유대나라인데 이것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하나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 갈라진 것을…. 이런 가인 아벨의 역사적 대치 노정 가운데서 장자복귀권을 찾기 위한 노정으로 들어가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