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실천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9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실천하라

더 나아가서 보이는 나라의 애국자도 애국자지만 보이지 않는 천상천국에 있어서도 애국자가 아닌 애국왕이 되겠다고 하는 사람이다 이거예요, 애국왕. 애국자는 나는 싫어요. 애국나라도 싫어요. 애국왕이 되겠다 이거예요. 애국왕을 찾는 분이 하나님이예요. 천상천하를 사랑하고 나가서 사랑에 미쳐 가지고, 왕이 되어 가지고 내 사랑의 주체가 없다고 울고 몸부림치게 될 때 하나님이 와서 쓰윽 싸 가지고 하나되어 버린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사랑의 마음의 화신이 되고 나는 그때에 그 하나님 앞에 몸 화신, 사랑의 레버런 문이 되는 거예요. 그러면 레버런 문은 사랑의 하나님을 중심삼고 볼 때 횡적인 하나님의 자리에 서는 거예요. 마음 앞에 몸과 같이 일체가 되는 거예요. 하나님과 아들이 하나예요. 군사부 일체(君師父一體)라고 하지요? 군사부 일체가 뭐예요? 임금님하고 스승하고 부모하고 일체가 뭐예요? 핏줄도 다르고, 얼굴도 다르고, 보기에 다 달라요. 그런데 무엇을 중심삼고 일체예요? 나라를 사랑하는 데 있어서 일체예요.

사(師)가 스승이지요? 요즘에는 똥개같이 돈에 팔려 다니는 스승들이 많잖아요? 그런 스승이 아니예요. 부모 이상의 마음을 가져 가지고 가르치려는 스승이예요. 24시간 가르쳐 주고, 학교를 지키고 자는 사람이예요. 옛날 사당의 훈장님은 거기에 살았거든요. 아침에 가도 가르쳐 주고, 저녁에 가서 물어 봐도 답변할 수 있게끔 말이예요. 앞으로 나라를 치리할 수 있는 충신 열녀들을 길러 주기를 바라는 것이 나라님의 소원이니 애국하는 마음, 충신의 도리를 가르치는 스승의 자리에 선 사람을 사랑을 중심삼은 군사부일체라고 하는 거예요.

지애비도 마찬가지예요. 지애비가 뭐예요? 사랑을 빼놓으면 다 적막강산이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도는 거예요.

사랑은 다들 좋아하지요? 이걸 빼놓은 통일은 다 싫어해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예요. 하나님도 그걸 바라시는 거예요. 그럴 수 있는 길을 여러분이 살아생전에 얼마만큼 메우고 가겠느냐? 한 문중, 자기 문중에서 허덕이다 그걸 전부 메우지 못하는 졸장부 통일교인이 되어 있으면 내가 나타나 가지고 `이놈의 자식!' 하며 발길로 들이 찰 겁니다.

문중의 골짜기를 메우고 민족 앞에 나타나라, 백의 민족 앞에 나타나라 이거예요. 나타나는 것은 백의민족을 팔아먹고 이용하기 위한 것이 아니예요. 백의 민족을 하나로 만들기 위한 스승의 자리에서, 어버이의 자리에서 나타났다고 할 수 있게 될 때는 옆에 새 순이 나와서 가지가 뻗는 거예요. 그러니 뿌리도 커지는 것이요, 줄기도 커지는 것이예요. 큰 나무가 되어 많은 꽃이 피니 많은 열매를 거둘 수 있는 거예요. 그 열매는 사랑의 열매로서 천국에 쟁여져 나간다는 것입니다. 영생 세계의 기업을 받을 수 있는 밑천이 되는 것입니다. 그 비례에 해당한 천국의 위치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제부터는 틀림없이 이런 길을 실천해야 되겠어요. 듣기만 했지, 실천해 봤어요? 실천해 봤어요, 듣기만 했어요? 지금까지 사랑에 대한 얘기를 듣기만 했지요? 「실천해 봤습니다」 이 썅것! 아직까지 실천 못 해 봤어. 지금은 대한민국의 여러분의 동네에 전도나갔던 거기에서 실천한 것 뿐이지 세계를 엮는 데 실천했어?

내가 세계까지 감아 가지고 명주실 줄을 통일교회 사람들한테 하나씩 전부 가려 가지고 나눠 주면 그걸 가지고…. 세계 운세가 문총재와 연결된 종적인 사랑의 통일권을 중심삼고 여러분에게 가지를 뻗쳐서 전부 다 이렇게 나눠 주는 거예요, 명주실을 말이예요. 이걸 가져 가지고 전부 다 끌어당겨서 가까이 오면 개인을 해방하고, 가정을 해방하고, 종족을 해방하고, 민족을 해방해야 돼요. 그리하여 남한 민족을 해방해 가지고 북한 민족을 해방해야 돼요.

남북이 해방되면 아시아는 틀림없이 해방되는 거예요. 남북이 해방되는 날에는 아시아 해방은 3년도 안 걸려요. 그건 내가 할께요. 응? 내가 할께요. 가만 둬도 하나된다구요. 그건 뭐 텔리비젼만 움직이게 되면 몇 시간이면 다 끝나는 거 아니예요?

그렇게 알고 분립된 고통의 한을, 천주사적인 원한을 사랑으로 메워서 새로운 이상적 천주로 변환시킬지어다! 「아멘」 그럴 사람 손들어 봐요. (모두 손 듦) 음, 전부 다 행동해야 돼요. 사랑이란 행동하는 데 나타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