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종교가 희생봉사하라고 하는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모든 종교가 희생봉사하라고 하는 이유

기도를 하더라도, 여러분이 기도하게 된다면 나라를 위해서 기도했다면 나라가 이루어지면 기도 없어지는 거예요. 남북통일을 해서 나라 다 이루었으면 기도 다 끝나는 거 아니예요? 선생님도 남북통일을 위해 기도를 안 해요. 그렇지만 기도하고 있어요. 하늘땅을 통합하기 위해서, 하늘땅을 통합하기 위해서. 여기에 풀이 되고 여기에 진액이 되어 가지고 엮어 가지고, 울퉁불퉁한 것을 다 메워 가지고 사랑의 힘만으로써 찰떡같이 붙일 수 있는 아교, 풀, 아교작용을 하는 거예요.

그거 누가 작용하느냐? 둘이 전부 다…. 여기엔 그것이 없어요. 여기선 풀이 그런 작용을 해요. 풀이라는 건 자기를 위해서 끌어당기는 것이 아니예요, 전체를 위해서. 자기를 위해 끌어당겨요? 자기를 위해 쓰나요? 전체, 딴 목적을 위해서 끌어당기는 힘의 작용을 해서 붙여 주기 때문에 풀이 필요한 거예요. 풀의 작용과 마찬가지로 자기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위하는 자리에 서야 하는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그러니 기도를 할 때도 하늘땅을 중심삼고…. 그다음엔 어디로 가느냐? 하나님 앞에서 내가 무슨 답변을 하겠느냐 이거예요. 간단한 거예요. 어느 한때 하늘 앞에 심판대에 서게 될 때 버튼 하나 누르면 컴퓨터로 내 생애에 대해 다 알아요. 컴퓨터는 다 나오지요? 거기에 프로그램을 짜 가지고 집어넣으면 모든 것이 나타나기 마련이예요.

마찬가지로 일생을 전부 다 보게 된다면, 눌러 보면 자기를 위해 산 것이냐…. 그럴 때는 이것은 천지창조의 원리에서부터 일치가 안 되고, 재창조 복귀과정의 하나님 섭리관 앞에 일치가 못 되는 거예요. 그건 벌써 탈선하는 거예요. 벌써 탈권하는 거예요. 탈궤도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거 안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종교에서는 희생을 하라고 하는 거예요. 그렇지 않아요? 희생봉사, 교만 대신 겸손, 이것이 요소예요. 이게 뭐냐? 침투하는 거예요. 흡수되자는 거예요. 희생하니까…. 열 친구 가운데 제일 좋은 친구가 누구냐 하면…. 열 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사람은 열 사람의 친구가 될 수 있다 그 말이라구요. 열 사람에게 위하라고 하게 된다면 열 사람은 다 잃어버리고 자기까지 외로워지는 거예요. 그런 논리가 성립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