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세계에서 환고향이라는 말은 처음 있는 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2권 PDF전문보기

종교세계에서 환고향이라는 말은 처음 있는 일

그것은 사탄이 막을 수 없어요. 그래서 9월 27일 중심삼아 통일, 세계 통일전환식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개천절을 중심삼고 4321년을 기해서 수리(數理)도 어떻게 그렇게 맞는지! 하다 보니 그날이 딱 맞추었어요. 세계 통일국, 새로운 지상천국 출범을 하늘땅 앞에 서슴지 않고 발표할 수 있게 된 거예요. 왜? 통일교회 교인들이 고향 다 가고 있어요. 알겠어요? 고향에서 살 수 있는 분깃을 다 나눠 줬어요, 자기 고향땅. 알겠어요?

여기 들어가 가지고 자기들 집 짓고 살고 아들딸 길러 가지고 하늘의 공신들을 길러 내야 할 것이 이번의 환고향입니다. 종교세계에서 환고향이라는 말은 역사 이래로 처음이예요. 고차적인 종교를 믿게 되면 출가를 가르쳐 주지만 고향에 돌아가라는 말이 역사에 처음이라는 이 희소식을 알아야 되겠어요. 돌아가는 데는 부모를 모시고 부모님의 나라를 상속받아 가지고 돌아가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앞으로 통일교회 전부 해산 명령을 할 거예요. 통일교회 해선 뭘해요? 고향 사람들이 고향 가 가지고 고향의 나라를 찾아야지요. 고향과 직결된 나라, 고향과 직결된 세계, 고향과 직결된 천국을 이루면 교회 해선 뭘해요? 안 그래요? 여러분 자신에게 있는 거예요.

그래, 땅에서 매는 것도 여러분이 매는 것이요, 땅에서 푸는 것도 여러분이예요. 땅에서 매고 푸는 것이 천상세계에서도 매고 푼다는 성경의 가르침과 마찬가지로, 천국문 열쇠를 베드로에게 준 거와 마찬가지로, 성경에 말한 천국문 열쇠 아니라 천국을 여러분 앞에 준 거예요. 이것이 환고향해서 사랑의 씨를 뿌려 가지고 종족복귀를 해야 된다는 훈시인 것을 알아야 돼요.

오늘 같은 날 기념할 때 이렇게 선생님이 수고한 모든 것을 선한 세계, 악한 세계 전부를 알아 가지고 거기에서 그 핵을 빼 가지고 승리적 세계적 발판을 닦아 가지고 여러분에게 준 것임을 알고 그것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가를…. 하나님으로 보게 된다면….

지금, 인류역사를 지금 뭐 천만 년, 250만 년 이상으로 잡고 있어요. 그렇듯 오랜 기간에 수많은 사람을 희생시켰던 그 사실, 오늘날 선생님 일대에서 이것을 종횡으로 탕감해 가지고 해방의 기치를 드높이 들고 북한해방의 용사로서 고향에 깃발을 꽂고 지금 천막 진을 친 거예요. 알겠어요? 사랑의 진을 치고 출발하는 거예요. 이젠 명령만 있는 날에는 남북통일의 날이 멀지 않다고 보는 것이 선생님의 관입니다. 그럴 수 있는 기쁨의 날을 소망하고 전진할지어다!

이것을 오늘 이와 같은 날을 기념하는 이날 하나의 선물로 받아 주기를 부탁해요. 알겠어요? 「예」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