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람이 왜 통일교회를 믿고 따르는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9권 PDF전문보기

일본 사람이 왜 통일교회를 믿고 따르는가

*일본 식구 손들어 봐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와 있구만. 지금 전환, 전환, 완전한 전환을 말하고 있는 거예요. 남한에서 북한으로, '남한에서부터 북한으로 뒤집어져!' 하고 선생님이 명령한다면 일본 사람들은 전부 한꺼번에 뒤집어질까 어떨까 묻고 있는 거예요. 어때요?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하겠습니다」 그래야 돼요. 아직 한 번도 한적이 없는데? (웃음) 한 번도 보지 못했는데 어떻게 믿어요? 정말 할 수 있어요? 「예」

아침 세 시에 일어나서 세계일보 배달…. 세계일보는 한국의 신문이예요, 일본의 신문이예요? 「한국 신문입니다」 왜 일본 사람이 밤중에 잠자지 않고 이렇게 시끄럽게 돌아다녀요? 누가 시킨 거예요? 누가 명령했어요? 일본의 천황이? 천황이 죽고 새로운 천황이 되었는데 그 천황이 시켰어요? 여러분의 부모가 시켰어요, 여러분의 부인이 시켰어요? 누가 말했어요? 형제가 말했어요? 그 누가 말해도 듣지 않아요. 그러나 그 어디에도 없고 한국에서 가장 이단이라고 쫓겨다니고 쉴 곳도 없는 사람, 나쁜 사람 가운데 가장 챔피언이 '이렇게 하라!' 하면 어떻게 할 거예요? (웃음) 어때요?

만일 한국 사람이 남한에서 뒤집어져 북한에 가서 하라 했는데도 하지 않는 경우에 일본 사람은? 일본 사람은 어떻게 할 거예요? 「가겠습니다」 한국 사람도 움직이지 않는데도? 선생님이 한국 사람이고, 한국 사람이 한국 사람에게 명령했는데도 듣지 않고, 한국 사람과 반대로 원수인 일본 사람이 왜 그 명령을 들어요? 어떻게 믿어요? 정말로 뒤집어질 거예요? 「예」 그렇게 하겠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허허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웃음)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이게 이상한 현상이 벌어졌어요. 새벽에 이게 이게…. 저 일본 사람들 게다(게다;일본 나막신)들 있지? 일본에서 게다 신고 딸가닥 딸가닥 하고 다녀라. 이거 밤새도록 딸그락 딸그락 딸그락 딸그락 하고 다니면 밤잠 못 잘 거라. 그거 선생님이 왜 그래요? 밥 먹고 할 짓이 없어서 그 놀음 해요? 그렇다고 해서 내가 잘 먹이지도 않아요. 밥값까지도 자기가 벌어 대야 돼요. 불러 오긴 내가 불러 오고 말이예요. 그렇다고 뭐 나는 일 안 하고 편안히 쉬는데 자기들은 죽도록 일하고…. 그거 얼마나 불평천만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