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위하는 데서 시작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9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위하는 데서 시작된다

자, 그래서 하나님은 누구냐? 하나님은 누구냐 하면 종적인 아버지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적인 아버지의 피를 받아 나고, 우리 인류의 횡적인 아버지의 피를 받아 가지고 태어난 것이, 여기에 나서 이것이 연결되는 여기에 있어서 요것이 종적인 나이고, 요것이 횡적인 내가 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래서 *종적인 내가 뭐냐 하면, 마음이 종적인 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몸은 횡적인 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모두 이것을 몰랐어요, 지금까지. 마음이 무엇인지 누구도 몰랐다는 거예요. '난 몰라. 마음은 마음이지. 살은 뭐야? 살은 살이지. 나는 몰라. 그 구조가 어떻게 된거야? 나는 몰라. 그 모든 세포가 어떻게 그 모양으로 살아가? 난 몰라' 몰랐다는 거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와 같은 원리를 중심삼고 종횡을 연결시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세포라도 이와 같은 거예요, 전부가. 세포라도 이와 같은 기준이 전부 다 있다는 거예요. 이것이 90각도가 안 되고는 통일이 안 돼요. 공명이 안 되는 거예요, 공명이. 90각도에서 공명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이것이 본래의 창조라구요. 본래의 인간이 이렇게 돼야 되는 거예요. 이 개념을 딱 집어넣어야 되는 거예요. 이와 같은 나이기 때문에, 나는 혈통적으로 볼 때 하나님을 종적으로 하고 횡적인 참부모를 중심삼기 위해서 혈통적으로…. 첫번째가 사랑이고, 그다음이 생명이고, 그다음엔 혈통이예요. 3단계를 거쳐서 태어난 거예요.

자, 어머니 아버지가 말이예요…. 여러분이 생겨난 것은 생명이 먼저예요, 전통이 먼저예요? 핏줄 하면 전통이예요. 생명이 먼저예요, 전통이 먼저예요, 사랑이 먼저예요? 어떤 거예요? 「러브(love;사랑)」 러브예요. 부모의 사랑이 진동해 가지고 생명이 결합해 가지고 핏줄이 연결되는 거예요. 사랑이 먼저예요, 사랑이.

여러분이 생겨날 때, 창조할 때 그렇게 태어났어요. 창조할 때 하나님이 왜 창조했느냐? 사랑 때문이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생명을 합할 수 있는 실체가 필요해서 이 둘이 합해 가지고 오늘날 인간이 생겨난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여러분들이 태어난 모든 근본이 이 천지창조의 원칙에 규합돼 있다는 거예요.

사랑은 자기를 백 퍼센트 투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할 때 사랑 때문에 모두, 백 퍼센트를 투입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위해서, 참사랑은 위하는 데서 시작한다는 거예요.

참사람, 참남자 참여자 참남편 참아들딸이 뭐냐? 하나님이 창조 당시에 지었던 하나님과 같은 사람, 하나님이 모든 것을 투입해 가지고 위해서 계시는 거와 마찬가지로 자기 전체의 사랑대상을 위하여 자기를 완전히 투입해 가지고 살겠다는 거기에 참사랑이 있기 때문에 참남자는 위해서 전체를 희생하고 투입하여 가려고 하는 그 길에서만이 참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래서 이게 하나님이라면 하나님과 아담 해와 셋이 어떻게 하나되느냐? 자기를 위해서, 자기를 자기가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이 있어 가지고 안 되는 거예요. 하나님도 아담 해와를 대해 가지고 '나는 아담을 좋아 하고, 해와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래서는 안 되는 거예요. '내가 좋아하는 것은 너희들 때문에 좋아하는 것이다' 이래야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