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더 자동차 공업단지 계약 경위와 전망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0권 PDF전문보기

팬더 자동차 공업단지 계약 경위와 전망

이제 우리 팬더 자동차 공업단지, 3천 2백만 평을 계약해 놨어요. 그것이 얼마나 크냐 하면 말이예요, 워싱턴 시 만큼 크다구요. 계약을 다 끝냈어요. 중앙정부하고 광동성하고 다 끝냈어요.그걸 짓게 되면 관광기지까지 전부 다 해상권까지…. 내가 똑똑한 사람 아니에요? 「예」 (박수) 벌써 척 보니까 중국 사태가 불리해요. 6월달 넘으면 안 되겠어요. 5월달에 전부 다 그치고 때려 몰아 가지고….

이게 홍콩 옆이라구요. 홍콩에서 해상으로 40분 되는 거리인데 이 곳이 혜주(蕙州)라는 곳인데…. 중공이 1997년이 되면 영국으로부터 이 홍콩을 인수하게 되는데 등소평이가 그걸 인수하는 기지로 심천을 도시로 계획해 가지고 하려는데 이게 실패작이예요. 도시 이건 전부 다…. 이 서구 사회를 모르고 말이요, 앞으로의, 금후의 문화세계가 어떻게 벌어질 것이라는 걸 몰라 가지고 지금 현재에 있는 지식 기준 가지고 도시를 계획한 거지요. 길이 좁고, 빌딩만, 집만 중요시했지 앞으로의 문화시설을 생각 안 했다구요. 이래 가지고 지금 당장 문제가 되어 있다구요. 그건 실패작이예요.

그 땅 값이 얼마나 비싸냐 하면 말이예요, 5년 동안에 2백 배 올랐어요. 그래, 문총재가 사람을 보내 계약을 하는데 말이예요, 일시불로 하려면 4억 불에 해당하는 돈인데 내가 왜 그렇게 하느냐 이거예요. 저희 들 나라를 잘 아는데. 7년에 지불할 것이다 했어요. 법이 없어요. 중국이 법이 없어요. 너희 나라가 얼마나 훌륭한 법을 갖춰 가지고 지금까지 지내 봤느냐 이거예요. 역사적으로 다 그렇게 나왔는데 지금도 마찬가지 아니야! 내가 중국 역사를 잘 알거든요. 그러니까 내 말대로 해! 가격은 얼마냐 이거예요. 중국 돈으로 지불한다 이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매해 인플레이션이 되어 가지고 몇십 배씩 올라간다구요. (웃음) 그러니까 쳐 보면 지금 1불로 평가되지만 앞으로 몇 해가 되면, 7년만 되게 되면 한평에 10전도 안 돌아갈 것이다 이거예요. (웃 음) 그것이 2백 배 이상 올라간다구요. 그러면 그 한 평이 앞으로 5년 동안에, 5년이 아니예요. 심천 그것이 그때에 비해 5년 후인 지금 2백 배 올라갔는데 이제는 2백 배가 아니예요. 천 배 올라갈 것이다 이겁니다. 그러면 그 돈 가지고 이북 땅은 내가 사고도 남을지 몰라요.

야, 김일성이 너 만주가서 땅 사라하는 거예요. 어디 한국보다 크고 좋은 옥토를 중국과 교섭해 가지고 사서 너희들 나라를 만들든 뭘 만들든, 애비가 되겠으면 되고 어미가 되겠으면 되고 말이야…. 김일성은 '아버지' 좋아하니까. 너 땅을 한 번 갈라 줄 터이니까…. '그렇잖으면저 시베리아를, 소련하고 교섭해 가지고 거 삼각지대에 그거 해 가지고…. 한국 땅만한 것을 내가 지불해 주고 사 줄 테니까 어때? 이동할 거야, 안 할 거야?' 해 가지고 안 하면 중국과 소련을 시켜 가지고 무장해제를 시켜서 추방해 버릴 겁니다. 나 그런 생각도 했다구요.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이거 알겠어요? 「예」 생각하면 또 그렇게 하는 거예요. 사람들이 하는 거예요. 능력이 부족해서 그렇지.

시베리아 지금 그 땅이 송나라 시대에는 전부 다 중국 땅 아니었어요? 주인 찾아 줘야 되겠다구요. 발해 민족이 중국 대륙을 전부 다…. 만리 장성도…. 그들이 한국 사람 조상들 아니예요? 거 전부 다 우리 조상 땅을 찾아가는데 뭐야! 전부 다, 바둑 두는 것도…. 한국의 바둑이 뭐 아시아에서 제일이라며? 「조치훈이 지금…」 조치훈인지 나 모르겠구만. 그것이 한 천 배 올라갔다면 그 돈을 뭣에다 쓰겠노? 뭣에다 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