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최고의 욕망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4권 PDF전문보기

인간의 최고의 욕망

자, 이렇게 볼 때에 나라의 주류가 어디에서부터 출발해야 되느냐? 가정에서부터예요. 내 행복의 기지가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되느냐? 가정에서부터예요. 남자 여자의 안정된 보금자리가 어디에 있느냐? 가정에 있어요. 다 그래요. 나라에 있는 게 아니예요. 가정에서부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나랏님도 가정을 가지고 백성을 가져야 되는 거예요. 그렇잖아요? 어머니 아버지도 부부를 중심삼고 아들딸을 갖고 있는 거예요. 가정이 이렇게 돼 있다구요. 그러니까 가정 중심삼은 제도를 확대해서 전개한 형의 사조가 통일적 조류입니다.

3대를 중심삼고 세상을 보게 될 때 할아버지 할머니 같은 사람, 어머니 아버지 같은 사람, 자기 연령과 같은 사람, 자기 아들딸 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딱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을 가정에서 훈련된 대로 절대시할 수 있는 세계적 사랑권을 찾아가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타락하지 아니한 후손들일 것입니다. 「아멘」

타락하여 그렇게 못 됐으니 오늘날 이것을 다시 회복해 가지고 이런 가정적 생활을 중심삼고 만국에 있는 하나님이 사랑하는 아들딸과 같이 절대적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동거 동참 동락할 수 있는 인간적 생활을 하는 사람이 남자 여자로서 완성된 사람입니다. 성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사람들이 세계적 판도를 거치게 되면 성인의 도리를 가는 것이요, 하늘 땅의 도리를 거치게 되면 성자의 자리에 가는 것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결론을 두고 말하면, 인간의 욕망을 달성하지 못한다는 말은 있을 수 없다는 거예요. 인간의 욕망이 성사될 수 있느냐 없느냐 할 땐 답변할 수 없거든요. 그러나 아니예요. 인간의 욕망은 언제든지 달성할 수 있어요.

자, 처녀 총각들이 말이예요, 서로 사랑하기 시작하면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은 천하를 주고도 안 바꾸려고 한다구요. 그렇지요? 「예」 귀한 것이 없어요. 다 버리고 당신만이면 그만이라는 것입니다. 그 말은 사랑에서 가능한 거예요. 다른 말에서는 나오지 않아요. 학식에서는 그 말이 안 나와요. 학식이 끝이 있나요? 사랑도 끝이 없는데. 사랑하는 아내, 혹은 사랑하는 남편을 갖게 될 때는 그것으로 다 되는 것입니다. 더 이상 필요 없다는 거예요. `욕심 다 이루었다'고 그런다구요. 그다음 소원이 뭐냐 할 때는 말이예요,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를 갖는 것이예요.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사랑하는 아들딸을 갖는 것입니다. 그거예요. 그것이 인간의 최고의 욕망이다 이거예요.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 사랑하는 아내, 사랑하는 아들딸입니다.

그러면 중심이 어디냐? 중심이 누구냐 할 때는 이 3대를 중심삼고 사랑하는 부부예요, 부부. 부부의 욕심이 뭐냐? 어머니 아버지가 되는 것이예요. 그 가정의 왕권을 연결시키는 것이예요. 위에서 이어받고 아래로 연결시키는 그거예요. 어머니 아버지 되는 것하고 가정의 왕권을 세우는 것입니다. 가정의 왕권은 3대에 있어서는 누구에게 있어요? 자기들이예요. 지금 40대들이지요, 중년. 중년 때에 어머니 아버지의 전통을 바로잡아야 되고, 나라를 잇고, 세계를 연결해 주는 왕권을 이어받을 수 있는 이런 전통적 계승자가 돼야 되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그래서 인간의 욕망이 뭐냐 하면, 잘난 사람이나 못난 사람이나 `하늘 땅의 어머니 아버지와 같은 자리에서 세상을 다 사랑으로 품고 싶다' 하는 것입니다. 그래요? 그것도 모르고 세계를 다 내 것 만들겠다고 해요. `내 것 만들면 뭘하겠어?' 하면 `뭘하긴 뭘해?' 하고 답을 못 대요. 답은 아까 그거예요. 하나님이 아버지이니만큼 부모의 자리에 있는 하나님과 같이 이 온 우주 만상을 품고 부모와 같이 무한히 사랑하면서 또 사랑하고, 잊고 잊고 또 잊으며 사랑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매일같이 새것이 돼요. 새것 사랑을 매일같이 영원히 계속하면서 살 수 있는 것이 이상인 것입니다. 「아멘」 또 그러다 보니 어떻게 돼요? 만우주가 다 중심존재로 모시는 거예요. 중심존재로 모시는 왕권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래 인간의 욕망이 뭐냐 하면 하나님같이 부모가 되고 싶은 것이요, 하나님같이 우주의 왕이 되고 싶은 것입니다. 그것은 무엇으로 이어받느냐 하면 절대적 사랑의 인연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어머니 아버지, 부부, 자녀입니다. 이것이 세계화돼야 돼요. 왜 세계화되어야 하느냐? 종횡으로 연결된 이상세계이기 때문에 내가 이것을 높도록 올라가야 돼요. 종을 전부 다 거쳐 나가 가지고…. 왜 거쳐 나가느냐? 돌아오기 위해서예요. 돌아와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마음은 왜 세계적인 인물이 되고 싶으냐? 끝까지 갔다 돌아와야 돼요. 돌아와서 남자는 반대되는 여자의 세계를 품어야 되고, 여자의 세계는 끝에 가서 돌아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남북으로 돌아가야 되고, 동서로 돌아가야 되고, 전후로 돌아갈 수 있어서 그 전체의 구형이 사랑을 중심삼고 내 것이라 할 때에 만국 천하에 사랑의 왕권이 성립되느니라! 「아멘」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