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에서 가르쳐야 할 최고의 진리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5권 PDF전문보기

대학교에서 가르쳐야 할 최고의 진리는

성화대학은 충청도 천안 땅에 세워졌습니다. 천안이란 뜻은 인간이 하늘을 위하여 충성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깨끗이 인생길을 다 가서 하늘을 모시고 편안히 쉬게 해 드리는 곳이라는 의미도 되는 것입니다. 특히 천안은 우리 민족이 흥에 겨워 부르는 천안 삼거리…. '성화가 났구나' 하는 민요가 생겨난 곳인데, 바로 이 자리에 성화대학이 태어난 것은 우리 민족의 오랜 숙원이 성취된 의미로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풍류적이고 흥겨운 노래와 같이 성화대학은 세계를 향해 무한히 무한히 발전할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박수) 감사합니다.

자고로 대학은 최고의 진리를 가르치는 전당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고의 진리가 무엇이겠습니까? 첫째, 하늘을 잘 알고 그 중심이신 하나님을 확실하게 아는 것이 되겠습니다. 둘째, 세계의 중심인 인간을 확실하게 아는 것이 되겠습니다. 셋째, 신과 인간이 합하여 이루려는 이상의 나라가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중요한 대목표를 어떻게 관계 맺도록 하겠는가를 생각할 때, 오직 사랑만이 그 관건이라고 결론짓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은 평소 교육목표를 '애천(愛天) 애인(愛人) 애국(愛國)'으로 정하고 참된 교육이란 이 목표를 실천하는 데 있다고 가르쳐주는 한편, 세계적인 대학교수연합과 학생연합을 결성하기에 이르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