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의 중심은 가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5권 PDF전문보기

천주의 중심은 가정

이와 같은 전체의 중심이 뭐냐?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요것입니다, 요거. 가정을 중심삼고 어머니 아버지와 아내와 자식을 완전히 사랑하지 못한 사람은 이 각도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이게 없는 거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여자라면 남편이 필요하고 남자라면 아내가 필요합니다. 즉 종을 찾기 위해서는 상하가 필요하고, 횡을 찾기 위해서는 좌우가 필요하고, 전후를 찾으려면 아들딸이 필요합니다. 이 핵의 도수를 맞추려니 상하관계의 부모가 필요하고, 좌우관계의 부부가 필요하고, 전후관계의 자녀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게 왜 필요하냐? 그게 없으면 우주의 도수를 못 맞춰요. 여기 이 센터가 맞지 않아요. 이해돼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가 필요하고 남편이 필요하고 자식이 필요하고 형제가 필요하다구요. 이걸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남편이 죽으면 왜 슬퍼요? 또 뭣이 아프게 만들어요? 의사한테 물어봐요. 남편이 죽으면 왜 슬픈가를 과학적으로 증명하라고 해보라구요. 모른다고 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알았어요. 남편이 여자와 합해가지고 딱 하나돼야 할 텐데 이게 없어지니까 슬픕니다. 이게 떨어져 나가면, 우주력은 불합격 자는 내몹니다. 내몰아요. 내모는 힘이 미치기 때문에 슬픔을 느끼는 것입니다. 너 쫓겨난다 이거예요. 빨리 시정해라 이겁니다. 우주력이 몰아냅니다.

이 두 면이 결여되면 결여된 만큼 밀려나기 때문에 너는 빨리 본연을 찾아가서 채워라 이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밀려 나간다는 거예요. 이본연의 기준에서 추방당하니 슬픔이 오는 것입니다. (그림을 그리시면서 말씀하심)

아픔도 그런 이치에서 오는 것입니다. 병이 그렇게 나는 거예요. 병이 뭐냐? 왜 아프냐 이겁니다. 우주력이 밀어내기 때문입니다. 밀어내기 때문에 아픈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 남편이 없으면 왜 슬퍼요? 부모가 없으면 왜 슬퍼요? 자식이 없으면 왜 슬퍼요? 보호해야 할 우주력이 결여되니, 밀려 나가기 때문에, 파괴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영계에서는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이 전부 다 영원히 한 곳에 간다 할 때 말이예요, 아내하고 남편하고 싸워서 갈라진 패가 가겠어요? 「못 갑니다」 왜? 그 세계는 변함이 없습니다.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혁명할 수 있어요? 또 자기 아들딸을 부정할수 있습니까? 또 자기 형제를 부정할 수 있어요? 전부가 근본적으로 변할 수 없습니다. 뜯어고칠 수 없는 것입니다. 상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부도 뜯어 고칠 수 없다는 것입니 다.

이혼해 가지고 딴 사람하고 결혼한 남자 여자가 아들딸 다 갈라 놓고가 가지고 행복하겠습니까? 또 그 애들이 행복해요? 그 바람둥이 어머니 아버지 없으면 어때요? 자기 혼자 잘살면 될 텐데 왜 못사느냐 이거예요. 그건 아까 말한 것같이 우주가 몰아내는 불합격 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독이 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본연의 부모를 찾아가려고 하고, 부모를 그리워하는 거예요. 본연의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본연의 아버지를 그리워 하는 것입니다.

남자 하면 이건 바른쪽 전체를 대표했구나. 여자 하면 여자는 이렇게 됐구나. 또 상하를 보게 되면 남자가 위로구만. 남자가 여기로구만. 여기가 여자로구만. 다 알 거예요. 사랑해서 뭘하느냐? 하늘땅을 대표하고, 남자 여자 즉 동서를 대표하고, 상하를 대표하고, 그다음엔 자녀를 대표한 부부라는 것입니다. 이 부부가 사랑을 중심삼고 관계 맺게 될 때는 이 전부가 합하는 것입니다. 여기가 합하고 여기가 합하고 여기가 합하고 전부 다 합하잖아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이 가정적 기반이 전부 다 핵이 돼 있다구요. 가정이 핵이 돼 있다 이겁니 다.

요걸 중심삼고 볼 때, 그러면 이 우주의 첫번 사랑이 어디서 출발했느냐? 여기서부터 입니다. 중심입니다. 본연의 참사랑의 중심점입니다. 본연의 생명의 중심점은? 「같은 점입니다」 그다음엔 본연의 혈통의 중심점은? 「같은 점입니다」 그래? 「예」 남자 여자의 사랑이 어디서 묶어져요? 하나님의 사랑의 중심에 와 가지고 묶어집니다. 여자의 중심도 이것이고 남자의 중심도 이것입니다. 중심은 같습니다. 이 부분은 같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