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의 자리는 부모의 자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9권 PDF전문보기

메시아의 자리는 부모의 자리

그다음은 종족적 메시아입니다. 봉태, 다 가르쳐 주었어?「예」얘기 한번 해볼래? 종족적 메시아라는 말이 왜 나왔느냐? 종족적 메시아라는 말이 나오게 된 것은 무엇 때문이냐? 메시아의 자리는 부모의 자리입니다. 참사랑을 가진 주체가 안 되어 가지고는 부모라는 말을 할 수 없어요. 타락한 세계에 한 가지 남아 있는 본연의 것이 있는데, 사랑하는 자식을 위하는 부모의 마음이 그것입니다. 타락한 세계에 틀거리로 남아 있는 단하나의 본연의 심정기준이 뭐냐?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꺼져 가는 심정권이지만 그것이 창세 이후의 본질적 형태로 남아 있는 불씨와 마찬가지입니다. 불씨 알지요? 그 심정적 기준 이상의 불덩이로 만들기 전에는 하늘나라 형태는 없어요.

내가 요전에 교수들을 모아 놓고 '당신들이 학교에서 제자들을 대하여 여러분들의 아들딸 이상 사랑했느냐' 하고 물어 봤어요. 사랑하지 않는 교수는 교수 자격이 없어요. 사랑하는 제자들이 잘못 가게 되면 밤을 지새워 가면서 눈물로 호소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룻밤이 문제가 아니예요. 자기가 사랑하는 자식을 죽음의 길에서 살리려는 부모의 심정을 가지고 가르칠 때는 하늘이 알아준다는 것입니다. 부모의 마음을 연결시킨 스승이 되라고 한 거예요.

친구도 마찬가지예요. 친구도 사랑하는 아내, 사랑하는 남편 이상의 사랑을 갖게 될 때는 참된 친구입니다. 참된 아들딸도 마찬가지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자기를 사랑하는 이상 형제를 사랑할 수 있어야 돼요.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형제를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사랑하게 될 때 참된 아들딸이 되는 것입니다. 아들이 열이라면 열 가운데 어머니 대신 형제를 더 사랑하는 사람이 참된 아들입니다. 그거 옳아요? 이해되지요?「예」

통일교회의 전통은 뭐냐? 여기에도 한 400명 가까운 사람이 모였지만…. 진짜 사람이 몇 사람이냐? 두 사람밖에 없어요. 남자 대표 하나 여자 대표 하나입니다. 그렇잖아요? 넘버원이 그렇잖아요? 넘버원을 결정하고 여자도 같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같다는 말로써 통해요. 같다 하게 될 때는 남자건 여자건 전부 패스하는 거예요. 같다 할 때는 대신자를 주어도 불평을 안 해요. 같지 않게 될 때는 불평이 벌어지지요? 하나의 대표적 표준을 중심삼고 같다 하면 불평이 없어요.

역사 이후에 하늘나라를 대표해 가지고 신앙길을 통하여 충신의 도리열녀의 도리 혹은 성자의 도리를 찾아 갔던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대표되는 사람은 둘이 아니라 하나입니다. 성자 가운데 대표적 성자가 누구예요? 그건 하나입니다. 여자 가운데도 대표 되는 사람은 하나예요. 그것을 중심삼고, 그 대표자를 세워 놓고 그 대표자와 같을 수 있는 사람과는 바꿔치기해도 괜찮아요.

대구의 능금이 유명하지요? 사리원도 능금이 유명해요. 그것이 서로같은 색깔 같은 모양일 때는 대구 능금과 사리원 능금과 바꿔치기해도 괜찮아요. 같게 될 때는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