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감복귀의 길은 닮아가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9권 PDF전문보기

탕감복귀의 길은 닮아가는 길

통일교회에서 제일 유명한 사람이 누구예요? 선생님 하나지요? 여러분들이 선생님하고 같다 할 때는 어때요? 같다 할 때는 바꿔쳐도 하나님이 괜찮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바꿔쳐진 여러분들이 통일교회 교주 하더라도 하나님이 불평하겠어요, 안 하겠어요?「안 합니다」그러면 통일교회 식구들 가운데 '누구 닮고 싶어?' 할 때, 누구 닮고 싶은가?「아버님 닮고 싶습니다」선생님 닮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 문선생은 누구 닮으라고 해야 돼요? 나 닮으라고 해야 돼요.

탕감복귀의 길은 닮지 않고는 안 됩니다. 대신자가 되지 않고는 탕감이 안 돼요. 아시겠어요?「예」그렇기 때문에 탕감길을 가는 것을 생각한다면 닮지 않고는 안 됩니다. 그렇지요? 옛날에 잃어버렸던 모양과 같은 모양을 대신 세워 놓기 위하여 피를 흘리고 탕감복귀해 나오는 것입니다. 맞고 빼앗아 오는 작전을 하면서 하늘나라의 소유권 확장을 주도해 나오는 그것이 섭리의 방법입니다.

그래, 선생님이 고생했으니 여러분들도 고생해야 되겠어요, 고생 안 해야 되겠어요? 「고생해야 됩니다」부잣집 종손들이 어머니 아버지가 죽으면 일대도 못 가서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재산을 다 팔아먹어요. 왜 그런지 알아요? 아버지 어머니와 달라요. 알겠어요? 어머니 아버지는 자수성가하면서 한푼을 쪼개 쓰더라도 아까워했어요. 그런 점에서 아들딸은 달라요. 부모와 같지 않기 때문에 망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

그래 선생님 닮아라 하는 말이 좋은 말이예요, 나쁜 말이예요?「좋은 말입니다」닦아진 모든 복을 그냥 그대로 인수해 주겠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큰 고개를 넘었다면 이것을 중심삼고 같은 형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수직선은 같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탕감지어 나가는 것입니다.

개인 탕감, 가정 탕감, 종족 탕감, 민족 탕감, 국가 탕감, 세계 탕감, 천주 탕감, 하나님의 심정적 탕감까지 8단계가 있다구요. 그것이 개인 복귀, 가정복귀, 종족복귀, 민족복귀, 국가복귀, 세계복귀, 천주복귀, 하나님까지 8단계입니다. 종적인 탕감노정과 횡적인 탕감노정을 사랑을 중심삼고 상하로 전부 무사통과할 수 있는 이런 연결을 이룸으로 말미암아 이 구 자체는 사랑권 소유물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 지구성에는 사탄의 소유권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사탄은 자동 추방되는 것입니다. 끝장입니다. 알겠어요?「예」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눈물 지으며 쫓아냈기 때문에 탕감복귀의 노정에서는 눈물을 흘려야 돼요. 한 사람 구하기 위해 눈물을 많이 흘려야 돼요. 예수님이 열두 제자를 회개시켜 가지고 하나 만들기 위해 2년 8개월, 3년 동안 다니면서 수고했지만 하나 못 만들었습니다. 예수님도 그랬어요. 예수님이 아닌 보통 사람은 그 10배 이상 수고해야 돼요. 그렇다고 28년 하겠어요? 아니예요. 밤이야 낮이야 눈물흘리며 그들을 위해서 기도해야 돼요. 전도한 사람을 자기 아들딸, 일족을 들고 가는 이상 아끼면서 사랑하면서 방문할 수 있어야 돼요. 그러지 않으면 가짜입니다.

하나님이 원수의 자식을 소화시켜 가지고 친자식으로 만들려고 얼마나 노력했어요? 선생님이 36가정을 지금까지…. 몇 년이예요? 1960년도서부터니까 몇 년이예요?「30년입니다」30년인가? 30년 동안 데리고 다니면서 가르쳤는데 아직까지 철이 덜 들었어요. 그러니 얼마나 탕감복귀가 힘들어요? 습관성이 문제예요. 여러분들 고추장을 좋아하지요? 외국 나가면 고추장 안 먹고 싶다고 해요? 죽어도 먹고 싶어요. 쇠고기를 구워 먹고 삶아 먹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데 그것도 싫은 겁니다. 그저 고추장, 김치를 좋아해요. 아이구, 그걸 미국 사람들은 냄새만 맡아도 도망가는 거예요. 습관성이 그렇게 무서워요.

여러분들도 사탄의 피와 사탄의 신경기관이 연결되어 가지고 맥박이 사탄과 공동으로 움직이는 거예요. 그런 혈연관계를 맺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잊어버린다는 것이 얼마나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