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2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참된 사랑은 어떻게 움직이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 참된 사랑은 수직을 통한다, 직단거리를 통한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직단거리를 통하기 때문에 위로부터 오는 그 착지, 땅을 접할 수 있는 제일 가까운 길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게 수직입니다. 그거 이해 돼요? 참사랑이라는 것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것입니다.

문총재 같은 사람은 이러한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신비스런 영계 문제를 접한다든가 기도 가운데서 ‘하나님이여, 참사랑의 영원한 본원적 기착지가 어디에 있습니까?' 하고 찾아 나온 것입니다. 이건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해결하지 못하면 논리적 기원을 세울 수 없습니다. 이론을 세울 수 없다 이거예요. 출발을 못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은 어떻게 운동합니까?' 이런 문제 가운데서 발견한 것이, 간단한 말이지만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건 놀라운 말입니다.

여러분은 모를 거예요. 우리 같은 사람은 그걸 고민했기 때문에….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때 ‘야! 저리 돌아와라.' 그래요? 돌아오라고 할 때는 ‘이게 한 시간이 바쁜데 돌아오라고 해? 뭐야?' 하더라도 ‘아이고, 미안합니다!' 이러게 되어 있지, ‘넌 뭐야?' 그래요? 사랑의 속도는 최고 속도입니다. 저 영계는 수억억억만 리나 되는 세계입니다. 그 먼 거리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을 딱 생각하면 나타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