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핵심에 들어가면 하나님과 일체가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핵심에 들어가면 하나님과 일체가 돼

더 쉬운 것, 더 좋은 것을 원해서 그렇게 하고 난 다음에는 무엇을 하느냐? 세계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거예요. 자기가 세계의 주인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거기에는 결국 무엇이 있는가 하면 우주의 부모로 계시는 하나님이 있는 거예요. 그렇지요? 하나님은 우주의 선생님이요, 또한 하나님은 우주의 주인인 것입니다. 사랑의 일체권에 서게 된 그 자리에서는 자신도 하나님과 마찬가지로 참사랑을 중심으로 참부모가 되는 거예요. 하나님과 같아지는 거예요. 상속을 받으면 같은 권한을 갖게 되는 거예요. 그래서 참사랑에는 상속권이 있어요. 멀리 계시는 하나님이지만 '아버님, 맹세합니다.' 하면 그것은 일체권을 형성하게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 영계에 가면 틀림없이 선생님이 가르친 그대로 되어 있는 거예요.

만년 하나님처럼 복귀노정에서 투입하고 참사랑으로 만인을 구원하기 위해 사랑의 심정을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잊어버리고 투입하여 생애를 바쳐 보라구요. 그러면 금방 하나님의 보좌 앞에까지 가게 되어 있다구요. 자신만을 앞세우고 자신을 위해 투입하라는 것은 사탄이에요. 사탄은 자기 자신을 중심삼고 투입하는 거라구요. 한편에 최고 절정까지 올라갔다고 할 때 거기에 올라가 보면 투입하고 또 투입하는 하나님이 계신 거예요. 하나님이라는 제일 큰 존재 앞에 서게 돼요. 하나님은 전혀 보이지 않는 곳에 자신의 자리를 마련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핵심 중의 핵심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 기준에 도달되면 될수록 우주 모두가 참사랑의 핵심 중의 핵심에 들어가게 되고 하나님을 점령하게 되며 하나님과 일체화될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 것은 결국 세계를 쭉 사랑의 인연으로 연결시켜 하나님에게로 돌아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원을 그리듯이 이렇게 돌아 들어가는 거예요. 이렇게 들어가게 된다고 할 때 어떻게 되는 거야? 영원히 들어가요? 영원히 들어가요, 안 들어가요? 여기 맨 밑에서부터 시작해서 위로 올라간다고 할 때, 맨 꼭대기까지 올라가서는 어떻게 해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이렇게 자꾸 돌고 돌고 돌고 돌아서는 어떻게 하느냐? 반대편에 와서 꼭대기가 되고 또 처음으로 돌아간다. 이렇게 계속적인 호흡 작용을 통과합니다.

지구도 그렇지요? 다 알고 있어요? 지구가 호흡하고 있다는 것을 알겠어요? 그래서 소용돌이치게 되면 주변의 토지를 파 버리게 되기 때문에 중앙의 토지는 올라가게 되어서 섬이 없는 곳에도 섬이 생겨나는 것이고, 또 섬이 있는 곳은 점점 더 높이 섬이 올라가게 되는 거예요. 파는 거지요. 파고 파는 방법이 올라가는 길이 되는 거예요. 소용돌이는 그런 작용을 함으로써 자동적으로 원체가 형성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원체에는 현(弦)이라는 것이 있는데, 상현과 하현이 있고, 우현과 좌현이 있어요. 이렇게 되서 원체를 이루는 것이고, 그 원체는 핵을 중심으로 동서남북, 전후좌우, 전부 다 생겨나는 거예요. 그래서 꼭대기까지 올라간 경우 처음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망하게 되어 있어요. 선생님이 참부모가 된 경우에 참부모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만민이 참부모를 중심삼고 나갈 수 있도록 그 가정 밑바닥에 들어가 가지고 가정을 이끄는데 앞장서야 하고, 동시에 우주에까지 연결시켜야 하는 거예요. 이렇게 하나의 원체를 이루는 곳이 이상의 지상천국이요, 천상천국이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