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서 사는 사람일수록 중심 존재가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6권 PDF전문보기

위해서 사는 사람일수록 중심 존재가 된다

자, 그러면 '나의 맹세'가 뭐예요? '나의 맹세 1, 2, 3, 4, 5 가운데 네 가지는 그만두고 제5만 우리 매일같이 하자구요. 하나님은 절대적인 존재로서 하나밖에 없습니다. 둘이 아닙니다. 그 한 분밖에 없는 그 하나님의 사랑도 하나밖에 없고, 목적도 하나밖에 없고, 좋아하는 길도 하나밖에 없고, 모든 게 하나입니다.

자, 첫째가 뭐라구요? 하나의 주권. 이 세상에는 몇 개 나라가 있어요, 지금? 181개 나라. 이 가운데 180개는 가짜다 이거예요. 그러면 여기에 하나있는 이것은 진짜냐? 이것도 믿을 수 없습니다. 그 가운데 미국이 넘버원이라고 생각한다! 아닙니다. 미국, 이게 제일 죄악덩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늘나라는 어때요? 한 나라예요, 두 나라예요? 주권이 둘이에요, 하나예요? 한 주권인데 무엇 중심삼은 주권이에요? 간단한 거예요, 이게. 참사랑을 중심한 참사랑을 보호하기 위한 하나의 주권입니다. 그래 그 참사랑이 어떤 거라구요? 나를 위하는 거예요, 남을 위하는 거예요? 남을 위하는 것입니다. 그거 사실인지 거짓말인지 감정해 봤어요? 그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학교의 좋은 친구라 하면 열 사람 친구 가운데 열 사람 이상을 위하려고 하는 그런 친구는 가면 갈수록 전부 다 영원히 하나 되어 그 친구를 남겨 두려고 하지만 말이에요, 자기를 위하라는 친구는 전부 다 따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열 사람이 전부 다 '아, 저 녀석은 참 좋은 친구다!' 하고 아홉 사람이 끌어다가 소개하려고 하는 거예요. 자, 집에서도, 한 가정에 있어서 말이에요, 부모를 모시고 가족이 같이 사는 그 가정 가운데서 전체 앞에 희생을 하고 전체를 위하는 그런 식구라면 그 사람은 자연히 그 가장의 상속을 받게 마련입니다. 그거 틀려요, 맞아요?

나라의 애국자도 그래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모든 걸 바치려는 사람은 애국자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을 중심삼고 그 나라의 중심자로 모시려고 한다구요. 틀림없지요? 성인 하게 되면 국경을 넘어서 세계를 한 형제와 같이 사랑을 가지고 교육하려고 할 때는 모든 인류가 그 사람을 중심 존재로 모시기 때문에 성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는 중심 존재가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가정에서는 효자가 사랑을 중심삼고 희생하는 것이고, 나라에서는 애국자가 사랑을 중심삼고 전체를 위해 희생하는 것이고, 성인은 세계를 위해 희생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리고 한 분밖에 안 계신 하나님도 이 우주를 위해서 지금까지 희생하면서 사랑해 나온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이 이 우주의 중심 존재가 되는 거라구요. 그건 불가피한 것입니다. 센터,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오늘날 지성세계의 많은 젊은이들이 '누구를 위해 사느냐?' 그러지만, 위해 사는 사람일수록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돼요.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50억 인류가 참지 못하고 다 도망가는데 그걸 참고 50억 인류를 위하게 되면 그 사람은 50억 인류의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은 창세 이후 지금까지 위하고 위하는 사랑을 중심삼고 투입하고 투입했기 때문에 영원한 센터가 돼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틀려요? 그런데 이 악마의 세계는 어떠냐? 전부 다 자기를 중심삼고 '내가 출세해야 되겠다. 남을 때려잡고 내가 출세해야 되겠다!' 이 놀음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의 사상세계에는 원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십자가에 달리면서 창으로 가슴을 찌르는 데도 저들을 용서해 달라고 그랬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내 아들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지요? 그때에는 사탄도 머리숙이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개인주의, 자주주의처럼 어리석은 패망주의가 없습니다. 미국이 기독교국가인데 어떻게 해서 개인주의가 돼 가지고 다 잃어버렸느냐 이거예요. 히피 이피가 되어 다 잃어버렸습니다. 나라 잃어버리고, 세계 잃어버리고, 가정 잃어버리고, 남자 여자 다 잃어버리고 고독단신이 돼 가지고 이제는 죽을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