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이중 조직으로 돼 있는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6권 PDF전문보기

인간이 이중 조직으로 돼 있는 이유

왜 인간은 이중 조직이 돼 있느냐 하는 문제가 여기서 나온다구요. 그러니까 종이 있어야 되고 횡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은 종이고 몸뚱이는 뭐라구? 「횡입니다.」 마음은 종적인 나이고 몸은 횡적인 나입니다. 두 가지가 있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종적인 내가 뭐라구? 무엇이 횡적인 거예요? 「몸!」 모든 것이 같은 구조로 되어 있는 거라구요. 공식적으로 같은 시스템이라구요. 나무도 전부 다 두 종류잖아요, 올라가는 것과 내려가는 것. 뿌리에서 영양소를 먹고, 이파리에서 영양소를 만들지요? 그렇지요? 태양열을 받아 엽록소를 중심삼은 영양소를 만들어 공급하고, 땅에선 또 땅의 영양소를 먹고, 서로 교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심을 중심삼고 몸뚱이가…. 우리 원리로 말하면 생력요소, 그 다음엔 무엇인가? 「생령요소입니다.」 그 두 요소가 주고받는 것입니다.

이 눈도 하나만 있으면 얼마나 좋겠나? 왜 둘이야, 보기 싫게? (웃음) 우주가 그래요. 콧구멍도 하나면 될 텐데 왜 둘이에요? 둘이 들어가 하나 될 바에야 처음부터 하나지, 왜 둘 했어요? 이렇게 전부 다 균형이 필요해요, 균형. 자, 이 귀도 둘이 있어 가지고 소리들이 들어가자마자 하나는 안으로 들어가고 하나는 밖으로 나가서 이것이 하나 안되든지 하면 말이에요, 이거 둘이 맞서 가지고…. 그거 들어가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들어가면서 조화하기 때문에 가서 딱 '나 여기 있겠다! 가운데 있겠다!' 하는 것입니다. 벌써 부딪치니까 하나는 내려가고 하나는 올라가고, 올라가고 내려가고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거 재미있지요? 그렇지요? 이렇게 되는 것이 모든 존재세계의 현상입니다. 자연적인 삶의 형태라구요.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나 혼자 살겠다는 독신주의자는 우주가 차 버린다는 것입니다. 칵! 차 버려요. 무슨 호모섹슈얼이니 레즈비언이니…. 이 미국이 망할 징조입니다. '독신주의자 물러가라!' 하고 여러분들이 데모해야 되겠나, 안 해야 되겠나? '예스'예요, '노'예요? 「예스!」 알긴 아누만. 교육을 이렇게 해야 돼요. 매일같이 실험적으로 보기 때문에 안 할 수 없다구요. 여기저기 사방의 그런 것을 보면서 이 공식적인 길을 상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 누구든 이런 공식적인 것을 원치 않는 사람이 없다구요.

미국식 체제, 미국 민주주의 세계는 자유라는 것을 좋아하지요. 그러나 자유라는 것은 원리를 떠난 자유는 없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것은 자유다! 남의 집에 들어가 여자 타고 앉아도 된다!' 또 '여자는 힘이 없으니 자는 방에 들어가 가지고….' 그럴 수 있어요? 안됩니다. 그게 여러분들 자유예요?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식 원칙을 떠난, 원리를 떠난 자유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미국 젊은이들 알겠어요? 「예.」 원리는 공식적 시스템을 의미한다구요.

너, 처음인데 어디서 왔어? 「미니애폴리스에서 왔습니다.」 처음 보는구만. 무슨 말인지 알겠어? 원리를 떠난, 공식을 떠난 자유는 없다 이거야. 환영해? 받아들여? 「예!」 통일교회에서는 이미 선생님이 다 가르쳐 주었습니다. 원리를 떠난 자유는 없다구요. 그래서 이런 설명을 하니까 쏙 들어가는 것입니다. '나는 그런 거 싫어!' 이 말이, 지금은 '나는 그거 좋아. 따라갈래!' 이렇게 되지요.

여자면 여자를 중심삼은 공식이 있습니다. 여자는 곱고 아름다운 공식을 원하기 때문에 사랑도 아름다운 자세로서 사랑길을 찾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미국 여자들은 말이에요, 여기 손톱이 이만한 게 새빨개. 어이쿠, 그거 보면 얼마나 무서워? (웃음) 그래 그거 좋아해요? 이거 보라구요. 이거 얼마나 자연스러워. 얼마나 자연스러워 이거! 이 이상은 아이구…. 여자들 아이섀도 한 눈을 보면 딱 독수리가 뭘 채려고 하는 것 같아. (웃음) 입은 쥐 잡아먹은 고양이 모양이고. (웃음) 보라구요. 화장법 대왕은 하나님이라고 생각할 때 하나님 이상 화장을 잘 해 만들어 놓은 분이 어디 있겠느냐 생각해 봐요. 그 자연적인 형태가 가장 수준 높은 화장법입니다. 그거 사실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이 손가락에 반지 끼어 본 적이 없습니다. 그거 얼마나 불편해? 글씨 쓸 적마다 거슬리고. 응? (웃음) 임자네들은 여기가 새빨갛게 자국이 있어요. (웃음) 그래서 세계에 있는 통일교회 남자들이 반지 안 끼고 여자들이 반지 안 끼어 가지고 그 반지 안 끼는 돈 가지고 세계 사람 구하면 하루에 6만 명씩 일년에 2천만이 죽는 것을 구하고도 남을 거라구요. 그래 여러분들 전부 다 '그 보물반지 가져와서 세계 죽어 가는 사람 살려 주자. ' 할 때, 다 가져올래요? 「예.」 내가 그날을 바라고 있다구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