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 아니고는 통일·조화·평등을 만들 수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 아니고는 통일 조화 평등을 만들 수 없어

뭘 중심삼고 통일한다구요? 참사랑! 뭣 갖고 조화한다구요? 참사랑! 뭣 가지고 평등하다구? 참사랑! 참사랑이 아니고는 어떤 것도 만들 수 없습니다. 통일과 조화와 평등을 만들 수 없다구요. 맞아요, 안 맞아요? 「맞습니다.」 그래, 통일교회 여러분들 전부 다 한꺼번에 모여 가지고 뭘 하고 있어요? 통일하는데 참사랑 가지고 하지요? 「예.」 그 다음에 인종문제, 흑백문제를 놓고 미국 역사상에서 해결하지 못한 것을 참사랑을 중심삼고 다 해결했지요? 「예.」 그래, 참사랑을 위주로 하면 평등이 이루어지고 조화가 이루어지고 통일이 된다는 거 알았지요? 통일교회라는 말은 참사랑을 중심삼고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 그 말이라구요.

자, 통일교회서 종적 존재가 누구예요? 「아버님이십니다.」 참부모입니다. 종적인 남자가 횡적인 상대와 하나 되어 참부모가 되지요? 「예.」 그래 여러분들은 뭐예요? 통일교회의 남자 여자 모든 사람들이 이 종과 횡을 통해야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왜 돌게 되느냐? 이게 돌아가면 종이 횡이 되고, 횡이 종이 돼요. 평등입니다. 평등이 되면 여기 이것을 열두 달 아무데나 맞추더라도 어디든지 맞아요. 맞아요, 안 맞아요? 열두 개, 열두 면이 다 맞는다구요.

자, 참사랑만 있으면 할아버지 위에 손자가 타고 앉아 가지고 '끼랴! 끼랴!' 하더라도 할아버지는 좋아서 '어! 어!' 한다구요. 그 대신 할아버지가 손자 손녀한테 업혀 가지고 '끼랴! 끼랴!' 할 때 '아이고 좋다! 아이고 좋다!' 이러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게 안돼 있는 것입니다. 그걸 싫어한다구요. 그러면 안돼요. 알겠어요? 손자가 매일같이 할머니 할아버지 업어 주는 운동을 해야 한다구요. 그거 배워야 돼요. 특히 미국 젊은이들은 그런 걸 싫어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