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만이 영원한 세계를 성립시킬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만이 영원한 세계를 성립시킬 수 있어

내가 소련 공산당 괴수인 고르바초프를 옆으로 끼고 돌아가는 것입니다. 돌아가는데, 누가 중심이에요? 고르바초프가 중심이 아닙니다. 레버런 문이 중심이 되어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래, 레버런 문이 중심입니다. 시 아이 에이(CIA), 부시 행정부는 '어, 레버런 문 큰일났다! 공산당의 이용물이 되어 가지고….' 그러더니, 요즘에 와 가지고는 '레버런 문, 잘했다!' 하는 것입니다. 공산주의에 희망을 주고, 공산주의를 지도하고, 공산주의가 하나의 목적을 두고 따라갈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고 제시한 건 레버런 문이지, 부시 행정부도, 시 아이 에이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것을 한바퀴 돌려 놓으면 위가 되고, 우익을 한바퀴 돌려 놓으면 좌익이 돼요. 아래 위가 하나 되어 돌기 시작할 때는 떨어져 나가려고 안 해요. 더 붙들고 하나 되려고 한다구요. 이것이 돌기 시작하면, 빨리 돌리면 점점 하나가 되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 우주의 힘이 그걸 보호하려고 하기 때문에 부체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거기에 색다른 세계가 생겨난다는 것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러니까 독재와 자유를 전부 다 화합시킬 수 있는 것은 조화와 균형과 통일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거 무엇으로 하느냐? 레버런 문의 참사랑밖에 없습니다. 참사랑만이 영원한 세계를 성립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원의 세계와 잠깐의 세계는 바꿀 수 없습니다. 대통령이 그 자리를 내놓더라도 영원한 세계를 찾아가야 되고, 거지가 되더라도 영원한 세계를 찾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뒤집어 놓는 일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