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 마음은 하나님, 수직적 몸은 참부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수직적 마음은 하나님, 수직적 몸은 참부모

천국은 남자 여자 사랑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엇 중심삼고?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수직선을 센터로 해 가지고 수평선이 통일되어 있는 곳이 본연의 천국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이 가운데 와서…. 그래서 하나님이 계시는데 남자 여자가 싹 그 가운데 여기서 핵이 되어 가지고 요것이 몸과 마음과 같이 딱 둥글어지는 것입니다. 그 마음은 무엇이냐 하면 말이에요, 수직적인 나입니다. 몸은 뭐냐 하면 수평적 나입니다. 명확한 것입니다. 그 다음에 수직적 마음은 하나님인 것이고, 수직적 몸은 뭐이냐 하면 참부모인 것입니다. 간단하다구요. 수평적인 몸은 수평적인 부모고, 그것이 하나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마음 봤어요? 「아닙니다.」 마음 봤어요? 「아닙니다.」 하나님 봤어요? 「아닙니다.」 마음은 수직적입니다. 보이지 않아요. 그러나 수직적입니다. 몸은 보이지만 수평적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면 지금이 3시대를 통일하는 섭리시대예요, 지금 이거 하나 될 땐…. 결론이 나온다구요.

90각도, 이것이 남자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웃음) 가정은 대우주의 축소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래 우리 사람 가운데 영계가 있어요? 영이 들어와 있어요, 안 들어와 있어요? 「들어와 있습니다.」 그게 뭐예요? 그게 마음이에요, 마음. 보이지 않는 마음, 보이는 몸은 세계 대표입니다. 둘이 센터를 중심삼고 완전히 사방을 돌아다녀도 한 자리를 떠나지 않으면 이상적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간단한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마음과 보이는 몸이 참사랑의 핵을 중심으로 하나가 될 때, 이것이 이상적인 남자와 여자, 개인의 완성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래 여러분 몸과 마음이 언제 무엇으로 하나 된다는 거예요? 무엇으로? 「참사랑입니다.」 참사랑으로! 어떤 참사랑이에요? 수직적 참사랑, 수평적 참사랑! 두 종류의 사랑입니다. 이건 90각도입니다.

수직적 참사랑이 무엇이냐 하면, 하나님으로부터 사랑과 생명과 핏줄을 이어받아 가지고 구성된 열매가 나입니다. 이것이 참사랑을, 종횡의 참사랑을 핵으로 해 가지고 하나 돼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