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기에 대한 원리적 풀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성조기에 대한 원리적 풀이

미국 국기에 띠가 전부 다 몇 개예요? 「13개입니다.」 예수님을 중심삼은 제자가 합해서 몇 사람이에요? 「13명입니다.」 미국의 띠가 거기에서 나왔다고 본다구요. 여러분들 그런 생각 안 했지요? 그 12제자를 중심삼고 50개 주, 50개 주가 백 개 주…. 몇 개 주가 되면 좋겠어요? 그렇다고 전부 다 싸워 가지고 점령해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자원해서 찾은 것입니다. 사랑하고 자원해 가지고 큰 데, 큰 데로 커 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컸다고 하게 되면 전부 다 씨가 되어 분립되어 가지고 전세계로 떠 가지고…. 보자기로 싸면 큰 하나의 나라이지만, 갈라 놓으면 수천 가지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어떻게 하나가 되냐면, 하나님을 중심삼고 참부모와 종적으로 하나 된 다음 많은 자손들을 번창시키면 가정이 종족으로 자라나고, 종족은 다시 국가로, 국가는 세계로 커져서 영계까지도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어떤 끈이 하나로 연결하느냐? 어떤 끈이 우리를 하나 되게 하여 서로 갈라서지 못하게 하느냐? 어떤 종류의 권력이, 어떤 종류의 내용들이, 어떤 종류의 사랑이 우리를 하나로 연결하느냐? 그것이 문제라구요. 권력 가지고 하나가 돼요? 모든 인간들은 권력을 선호합니다. 권력이란 중심이 하나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 권력이란 클 수는 있지만 횡적으로 가지는 못하는 것입니다. 그 권력이 사랑하는 힘일 때는 오케이입니다. 알겠어요? 사랑의 힘은 좋은 것입니다. 첫 번째가 사랑의 힘이고, 사랑에 기초를 둔 지식은 좋은 것입니다. 사랑을 기반으로 한 돈 역시 좋은 것입니다. 그런 돈은 영원히 우리와 하나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권력, 지식, 돈 따위를 통해 사랑을 받으려 한다면 분열을 자초하게 된다구요.

자, 미국이 몇 개 주인가? 「52개 주입니다.」 하와이 섬에 가게 되면 말이에요, 하와이도 주지요? 「예.」 하와이에 가게 되면 미국 사람이 소수민족입니다. 그리고 다수민족이 누구냐 하면 유색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와이에 갔던 사람들이 오래 안 있고 본국으로 돌아오는 사람이 많다구요. 그래서 싸움하고 자꾸 이래 가지고, 앞으로 있어서 얼마 못 가기 때문에, 거기에 레버런 문이 들어가 가지고 화해 붙이기 위해서 하와이 섬에 기지를 만들었다구요. 레버런 문에겐 권력이 있다구요. 그렇지요? 「예.」 지식도 있고, 돈도 있다구요.

자, 그 모든 것을 어떻게 하나로 합치느냐? 그 원래의 무엇이 이 셋을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아 하나로 연결시킬 수 있는가? 나에게, 그리고 하나님에게 놀라운 위대성이 있는 것을 여러분들은 배워야 해요. 왜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지요? 여러분들은 내 말씀을 배우고 모든 것을 물려받아야 해요. 그렇지요? 배움의 장소에서는 지식, 돈, 권력을 다같이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참사랑의 길도 같은 방식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구요.

참사랑을 중심삼으면 모든 것을 다 통일할 수 있고, 모든 것이 따르며, 언쟁하지 않고, 모든 것이 환영한다구요. 원래 우리는 그와 같은 목적과 그와 같은 관점을 가졌다구요. 생각해 봐요. 참사랑을 중심삼으면 모든 것이 참사랑 주변에 다 모여든다구요. 자동적으로 모여들게 되어 있습니다. 알겠어요?

미국을 중심삼은 그것은, 즉 성조기의 13개 줄무늬(stripe)이고, 그 중심에는 예수, 즉 하나님이 계신다구요. 예수의 중심은 하나님입니다. 무엇이 하나님의 중심이냐? 지식도 아니요, 복음도 아니요, 구원의 길도 아니요, 권력도 아닙니다. 원래 구원이 그곳에서 생겨났습니다. 참사랑에는 돈, 권력, 지식이 다 필요 없습니다. 알겠어요? 그곳엔 교육이 필요 없어요. 그곳에선 다시 합쳐질 필요도 없어요. 모든 것들이 애당초 하나가 되어 있으니까. 사랑은 태초부터 시작되었고, 이 세상 모든 것들이 분열된다 할지라도 사랑은 갈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사랑은 그것의 어떤 부분도, 어떤 미세한 부분조차도 분열되지 않는 것이요, 어디에 작용하든 간에 사랑에 기초를 둔 힘이 따라다닌다구요. 알겠어요? 왜 우리가 분열되지 않느냐? 우리는 원래 하나였다구요. 서로 잡아당기고 하나로 반겨 주고. 사랑이 동적일 땐 그런 힘이 있습니다. 알겠어요?

내가 영어로 하면 좋겠어요, 한국 말로 하면 좋겠어요? (웃음) 이제 앞으로 여러분들이 멀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전부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자, 미국 국기의 별은 뭐냐 하면…. 저건 핏줄과 같아요, 피. 핏줄과 같아요. 제일 위에 빨강과 흰 것이 통일된 것입니다. 선악이 통일된 것이다 이거예요. 성조기의 백색 줄무늬는 우익을 의미한다구요. 알겠어요? 빨간 색 줄무늬는 좌익을 의미하고. 그 13개 줄무늬가 무엇을 중심삼고 있다구요? 하나님의 사랑, 예수의 사랑입니다. 어떤 종류의 성질이라구요? 사랑의 성질이에요. 알겠어요? 무엇이 하나님이에요? 하나님은 종적인 참부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