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와 야곱의 장자권 복귀노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9권 PDF전문보기

에서와 야곱의 장자권 복귀노정

여러분 성경을 보라구요. 리브가가 에서와 야곱을 배 가지고 기도하기를 `두 애기가 싸우는데 이게 어쩐 연고요?' 할 때, 하나님이 대답하기를 `네 복중에 두 민족이 있음이요, 큰 자가 작은 자를 섬기리라.' 했어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아요? 복귀입니다. 핏줄이 달라졌기 때문에 사탄권을 제압할 수 있는 하늘 편 터전을 닦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야곱시대에 사탄권이 그런 장자권을 가졌기 때문에 실체 장자와…. 실체 장자는 천사장입니다. 이놈의 자식! 얍복강에서 싸워 가지고 이김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이란 말을 얻은 것입니다. 이건 승리라는 말이라구요. 승리라는 말은 사람으로서 비로소 사탄세계 앞에 승리했다는 것입니다. 영계와 육계의 장자권을 복귀하고 영적 사탄을 복귀할 수 있는 기반이 돼 있음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가정 착지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뭔지 모르고 있지요?

이래 가지고 사탄세계에 가정 기반이 생겼으니 사탄세계가 때려죽이고 별의별 짓 할 것이 틀림없으니까, 72가정을 거느리고 저 원수의 나라 애급을 찾아가는 거예요. 땅이 없습니다. 집시예요, 집시. 하늘이 집시가 되어서 애원하는 사실들을 기독교인들이 알아? 덮어 놓고 믿고 구원받겠다는 것입니다. 그거 도둑놈들이지요.

그런 것이 사실이라면 내가 일등이 됐을 것입니다. 이런 고생을 왜 해요? 고생해 가지고 누구한테 칭찬 하나 안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칠십이 넘도록 반대받았다구요. 요즘에는 우리 때가 오고 봄날이 돼 오고 그러니까, 레버런 문이 동쪽 햇빛으로 드높이 등장할 수 있게 되니, 알고 보니 세상이 뒤집어져 가지고 천국이 돼 오니 돌아서게 돼 있지요.

가정 기반이 돼 가지고 비로소 하나님이 착지를 했는데, 착지를 해 가지고 보니 고향 땅이 없어! 그래서 이방 나라에 가는 거예요, 이방 나라. 이방에서 찾아 가지고 나라를 이루어서 다시 가나안 복귀 해야지요? 고향 찾아와야 돼요.

고향 찾아오는 데는 종족을 찾아 가지고 와야 돼요. 이스라엘 민족 60만을 거느려 가지고 가나안 7족을 중심삼은 고향 땅에 와 가지고, 하나님의 명령과 더불어 하나님을 절대 신봉해야 할 텐데도 불구하고 뭘 했느냐? 광야 40년 동안 먹지 못하고 굶주리고 살았으니 얼마나 기가 차겠어요. 거지 떼거리가 다 돼 가지고 가나안 땅에 들어와 보니까 가나안 7족은 농장이 없나, 양이 없나, 집이 없나, 부족함이 없이 잘산다 이거예요. 그걸 보고 이스라엘 아들딸들은 가나안 7족 아들딸과 결혼해 버렸다는 것입니다. 이게 사고라는 거예요. 430년 동안 전통으로서 갖추어진 모든 절개를 일시에 버리고 일대에 팔아먹었다는 것입니다. 원수의 자식들과 피를 같이 해 가지고 혼합족을 만드는 놀음이 벌어졌습니다. 그런 것이 전부 12지파를 중심삼고 북조 남조로서 나누어져 가지고 이스라엘 역사에 투쟁역사로 남아진 것입니다. 남북이 갈라진 것입니다. 그 운세가 한국에까지 이어져 남북으로 갈라진 것입니다. 이런 역사적 사연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