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세계 가나안 광야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1권 PDF전문보기

一. 세계 가나안 광야시대

지금이 세계적 가나안 광야시대지요? 광야시대 중에서 가나안 땅에 들어온 때라 그것입니다.

1. 애급 습관성 제거

왜 가나안 땅에 들어올 땐 40년이 걸렸고, 선생님이 40년 동안 이렇게 했느냐? 이 세상 모든 습관성을 완전히 잘라 버려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감옥에 들어가는 것도 잘라 버리기 위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개인적 감옥시대, 가정적 감옥시대, 종족적, 민족적, 국가적, 세계적 감옥시대를 선생님의 일대에 넘었습니다. 그 모든 파란만장한 수난노정은 광야노정시대의 지옥 광야와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그것을 가게 한 것은 뭐이냐 하면, 애급 습관성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것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애급에 돌아가겠다는 생각을 하면 안돼요 !

여러분들은 지금 애급 땅을 떠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아이구, 추석 때에 찰떡 먹고, 절편도 먹고, 송편 먹고, 돼지고기 삼겹살 생각나고, 갈비찜이 생각난다!' 그래서 되겠어요? 아니예요. 메뚜기와 석청 먹던 세례 요한을 생각하라구요. 40일 금식하던 예수님이 3대 조건으로 시험받던 것을 생각하라구요. 알겠어요? 「예.」

그 시험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세계 습관이 여기에 걸려들어요. 맨 처음에 떡으로 시험했지요, 배고프니까? 그 다음엔 뭘로 유인했어요? 교회의 최고 지도자가 되게 해 주겠다고 교회에 데리고 들어갔습니다. 최고의 목사가 되겠다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나라의 최고자가 되게 해 주겠다고 산으로 데리고 갔어요. 나라의 최고자가 되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 욕심이 다 있다구요. 인간이 바랄 수 있는 최고 귀한 것을 가지고 시험을 했지만, 예수님은 그걸 멋지게 하늘 전통을 통해 다 잘라 버린 거라구요. 그래서 거기에 사탄이 떠난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이런 습관성을 달고 들어가지 말라 이겁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여러분에게 본이 못 되면 편지도 하지 말고, 절연해요.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가 세 번씩 찾아와 가지고 눈물을 흘리면서 내가 하지 못한 것을 대신 한다고 하면서 경배하고 동네에서 잔치를 펼칠 때는 대해 줘도 괜찮아요. 그렇지 않으면 발길도 들이지 말고 떠나야 되겠어요.

축복받은 가정이 그렇게 살아요? 전부 다 사탄의 틀거리에 젖어 있어요. 애급시대에 이것을 성별시키고 제거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됩니다. 그 관념이 남아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하늘나라에 애급식의 습관적 무엇이 있어요? 그건 엄숙한 것입니다. 이걸 다 가르쳐 주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

모세노정을 몰랐어요. 들어가 가지고 어떻게 해야 되는가, 갈렙과 여호수아는 그걸 몰랐어요. 들어가면 될 줄 알았다구요. 하늘나라에 천국 정신을 수립해 가지고 국민 교도를 해야 할 텐데, 그걸 몰랐어요. 똑똑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예!」

선생님이 사십 평생 이루어 놓은 것이 뭐냐 하면 사탄세계를 영영 이별하기 위한 것입니다. 가정제도 그 모든 것에 전부 다 관심이 없어요. 일시에 잘라 버려야 돼요. 여러분들이 어떻게 가야 된다는 것을 알겠지요? 「예!」

2. 무의 경지

무의 경지의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여기서 아까 말한 좌우 갈라지는 교차점이지요? 요것은 무예요, 무. 교차되는 그 점은 제로입니다. 재창조 과정에서는 영점에서부터 시작했지요?

거기는 역사도 없고, 아무것도 통할 것이 없어요. 부모의 개념도, 참부모의 개념도 갖지 말라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참부모를 완성하지 못한자리거든? 어린애와 같이 되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천국 못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니까, 무의 자리에 있으니까. 그걸 말하는 것입니다.

'무의 경지에 전통을 세워라!' 여기엔 사탄도 없어요. 그렇지요? 존재도 없습니다. 그 과정을 거쳐 가지고…. 아담 가정을 중심삼고, 아담 해와는 자기 중심삼은 장자권, 자기 중심삼은 부모권, 자기 중심삼은 왕권을 심어 놓은 것입니다. 이건 천리의 대도의 원칙적인 장자권, 원칙적인 부모권과 다르다구요. 그래서 그 영점에서 이것을 세우고 나서야 돼요. 그래야 황손이 되는 것입니다.

3. 가나안 7족을 소화

소화당해서는 안됩니다. 지방에 돌아가 가지고 그 지방 사람들이 아무리 부자고, 아무리 잘났더라도 그거 따라가서는 안돼요. 경찰서장, 면장을 찾아가서 반드시, 작전 명령이라면 이상하지만 '원래 너희는 내 장자권을 받아들여야 된다!'고 해야 돼요. 그래 가지고 부락이라든가 전부 다 이런 데에 그 목을 졸라야 돼요. 자연굴복할 수 있는 놀음을 내가 해야 되겠다는 승전자의 패권을 가지고 군을 만들어야 되겠다구요. 알겠지요? 「예.」

가나안 7족을 흡수해야 돼요. 여러분들이 일족을 접수하게 되면 그것이 전통이 되어서 여러분들 일족 일족이 찾아와 가지고 우리 식구들, 우리 종족밖에는 없게 되는 거예요. 가나안 7족이 없습니다. 주변은 벌써 협조적 환경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12족이 협조할 수 있는 터전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 사람, 열두 사람, 120명까지 모아 가지고 승전적 전리작전을 하라고 훈시했다구요. 셋째는 뭐라구? 「가나안 7족을 소화하는 것입니다.」 소화당하면 안돼요.

이제 가정 논리를 말하게 될 때에, 국가 논리를 말할 때에 선생님이 가르쳐 준 모든 원칙들을 들이대라구요. 이러면 이상세계를 들어가겠어요, 안 들어가겠어요? 위하면 천하가 벌어지는 거예요, 상하로. 자기 주장하는 사탄세계는 없어지지요? 그렇지요?

4. 신국가 전통확립

이런 모든 것을 다 하는 것은 뭐이냐 하면, 새로운 국가 사상 전통을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국가입니다. 신국가 전통 확립! 목적이 여기 있는 것입니다. 뭣이라구? 「신국가 전통 확립!」 남북통일을 할 수 있고, 아시아, 세계통일을 할 수 있는 신국가 전통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뭐이냐 하면, 오늘 가르쳐 준 가정윤리 내용입니다. 알겠지요? 「예.」

왕족권,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늘나라와 땅나라의 황족이 되라 이거예요. 그렇지 않고는 천국에 못 가는 것입니다. 알겠지요? 천국에 어떤 사람이 가는지 알겠지요? 기성교회에서는 예수님을 알기만 하면 천국 간다고 그러지요? 그거 얼마나 쉬워요? 통일교회 천국은 얼마나 어렵습니까? 여러분 앞에는 개인의 담, 가정의 담, 국가의 담, 세계의 담이 다 서 있는데 여러분은 어느 것 하나 못 넘었어요. 선생님이 대표로 서서 개인의 담을 헐고, 가정의 담을 헐고, 국가의 담을 헐고, 세계의 담을 전부 다 헐어 가지고 전부 다 고속도로를 만들어서 이제 환영 가운데서 국가를 마음대로, 동으로 서로 네 발 장대를 휘날려도 거슬림 없이 나라나 어디나 문총재를 환영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세계를 전부 다, 미국을 넘고, 공산세계를 넘고, 중공을 넘고, 일본을 넘어 가지고 대한민국을 찾아오는 데 있어서 대도를 따라서 이제 북한에 가는 것입니다. 북한 김일성이가 나를 환영하겠다고 준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박보희! 맞나, 안 맞나? 「맞습니다.」 정말 맞아? 「예.」 자신있게 큰소리로 해야지! 정말 맞아? 「예!」 '예' 소리가 나보다 커야 진짜 되지. 정말 맞아? 「예!」 (웃음) 그만하면 믿겠지요?

생각해 보라구요. 선생님은 고향 찾기가 얼마나 힘들었어요? 여러분들은 버스 타고 앉아 가지고도 강원도에 1천5백 원이면 가지요? 2천5백 원이면 어디든 가요. 부산까지 2천5백 원인가, 얼마인가? 기차비가 요즈음 새로운 무슨 뭐 고속철도 같은 것이 생겨나게 되면 3천5백 원이면 되지 않겠어요? 뭐 1천7백 원에서 2천5백 원이면 부산까지 가잖아. 안 그래요? 얼만가? 「1만 5천 원입니다.」 1만 5천 원이야? 그럼 나는 옛날 사람이네. (웃음) 여러분들 신식 사람이 나보다 훌륭하니까, 계산도 빠르니까 통일천하도 그만큼 잘하겠네! 옛날에 우리 때는 2천5백 원도 안 했는데. (웃음) 한 5백 원 했다구요. 그러니까 다섯 배 이상 올랐을까 했는데, 그 이상 올랐으니 대한민국이 경제적으로 큰일이라구요.

첫째가 뭐라구? 「세계적 가나안 광야시대!」 왜 내가 그런 얘기를 했느냐 하면, 사탄세계에 습관성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다 이거예요. 선생님은 그래요, 선생님은. 알겠어요? 「예,」 한국의 습관성 다 저버렸어요. 미국의 습관성 다 저버렸습니다. 나 미국에 관심이 없다 이거예요.

둘째는 무의 경지! 나 아무것도 없어요. 내 재산이고 내가 갖춘 모든 자랑거리고 전부 다 세계를 위해 뿌려 버리고 없습니다. 소유 관념이 없어요. 앞으로 제물은 소유 관념이 없어야 됩니다. 그 다음엔 계급 관념이 없습니다. 그런 자리에 가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돌아갈 수 없는 것입니다.

무의 경지는 아담 가정의 종족 복귀시대에 절대 필요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이거 지켜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가야 할 이 길은 절대적 입니다.

셋째는 뭐라구? 「가나안 7족을 소화!」 대한민국에 들어와 가지고 남아진 모든 전통적인 사상 앞에 전부 다 끌려 들어가서는 안돼요. 하나님이 세운 새로운 복귀 전통사상을 세워 가지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전부 다 바로잡아야 됩니다.

가나안 7족을 소화해야 된다구요. 대한민국이 하늘나라는 아니잖아요. 그렇지요? 사탄이 전부 다 하지요. 공산당도 전부 다 지금 의존하는 것이 기독교입니다. 기독교인도 교육해야 하고, 공산당도 해방해야지요. 2세들은 전부 다 공산당과 짝자꿍되어 하나 되어 있으니 통일교회 교인들은 이것을 해방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기독교 논리의 왕의 자 리에 서고, 공산주의 논리의 왕의 자리에 서 가지고 기독교계와 공산세계를 해방해서 하늘나라에 귀속시킬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공산당 논리를 모르면 안된다구요. 이제부터 진짜 싸워야 됩니다. 공산당은 언제나 철학사조에서 남아지게 되어 있어요. 이것을 근본적으로 파헤칠 수 있는 것을 모르면 안됩니다. 두 세계의 논리를 갖추어 가지 않으면 굴복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승공연합은 없어지지 않아요. 통일교회는 없어지지 않는다 이거예요. 알겠지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