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시대 빚을 청산하기 위해서는 탕감길을 가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4권 PDF전문보기

역사시대 빚을 청산하기 위해서는 탕감길을 가야 돼

이걸 볼 때, 천국에도 담이 있어 가지고 열쇠를 채우고 그러겠어요? 「안 그럽니다.」 그러면 미국이 점점 지옥에 가까워 져요, 천국에 가까워 져요? 「지옥에 가깝습니다.」 요즘엔 호텔 방을 보게 되면 잠금장치를 전자장치로 해 가지고 아무도 모르게 해서 열고 닫으니 그거 지옥이지 뭐예요? 그게 천국이에요, 지옥이에요? 「지옥입니다.」

이런 걸 볼 때, 세상에는 점점 악한 사람들이 많아지는 걸 알 수 있어요. 이걸 통일교 사람들이 탕감해 줘야 된다구요. 그러기 위해서는 통일교 사람들이 점점 고생해야 되겠나, 편안해야 되겠나? 「고생해야 됩니다.」 여러분들이 통일교회 원리말씀으로 교육하게 되면 이 미국이 좋은 나라가 될 거 같아요? 진짜 그렇게 믿어요, 그렇게 알아요? 「좋은 나라가 됩니다.」 그래, 좋은 나라 좋아해요? 「예.」 그러면 그것이 가만히 앉아 가지고 되나? 여러분이 자꾸 투입해야 돼요.

여러분, 비가 올 때는 누구든지 일을 안 하려고 하지요? 「예.」 비가 오더라도 한 생명을 더 구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하고, `비가 오니까, 오늘은 쉬자.' 하는 것 중에서 어느 것이 더 가치 있고 귀한 거예요?

여러분들이 지금 이만한 자리까지…. 세계가 이제 이만큼 돼 있으니, 이제는 하나의 세계로 반드시 수습되지 않으면 안 돼요. 이제 국경이 많아서는 안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런 단계에 들어왔다구요. 남자나 여자나 전부 다 차별없이 하나돼 가지고 새로운 세계로 갈 수 있는 이만한 자리까지 이루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희생의 대가를 치렀는지 알아야 된다구요. 얼마나 많은 선한 사람들이 이 담을 헐기 위해 희생의 길을 걸었는지 알아야 돼요.

나 하나, 인간 하나 해방하기 위해서 과거 현재 미래가 연결돼 가지고 나오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것이 하나님의 구원섭리입니다. 하나님의 생각이다 이거예요. 만민을 전부 다, 과거 사람이나 현재 사람을 전부 다 해방의 자리에 놓아 주기 위한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여기 있는 사람 중에 죽지 않을 자신 있는 사람은 손 들어 봐요. (웃음) 여러분들은 어쩌다가 태어났다구요. 어쩌다 태어난 것이 미국 사람의 아들딸로 태어나 가지고 미국 국민이 된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잘난 것 하나도 없다구요. 태어난 건 마찬가지입니다. 하루 밥 먹고 살고, 그저 시집 장가가고, 아들딸 낳고 살다 죽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어느 사람들이 더 좋은 곳에 가느냐? 세상에서 잘먹고 잘살고 교만하게 사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못먹고 못살아도 하늘을 믿고 부모를 믿고 살던 사람들이 더 좋은 곳에 가는 것입니다. 못사는 사람은 매일같이 운(運)을 찾는 거예요, 운. `오늘 하나님을 믿어 가지고 운이 좋겠다.' 하고 기도하는 마음을 가지고 사는 것입니다. 이제 영계에 가 보라구요. 반대가 돼 있다구요.

그런 어려운 자리에서 살면서도 하나님의 전체 섭리의 뜻을 알고 세계를 위해 투입하고 살던 사람은 모든 국경을 넘어가는 것입니다. 모든 하늘나라 전체 판도가 내 활동 무대가 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역사시대의 빚을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졌습니다. 이제 그 빚을 청산하기 위해서는 탕감길을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