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섭리는 하나님의 천지창조 청사진에 의해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구원섭리는 하나님의 천지창조 청사진에 의해서

하나님이 이제 뭘 해야 되느냐? 구원섭리는 복귀섭리요, 복귀섭리는 재창조섭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창조섭리는 하나님이 천지 창조한 그 청사진에 따라서 다시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만들어야 되느냐? 사람만 만들면 되지만 절대적인 하나님이 만든 것이 절대적이 못 되어 가지고 파괴되었으니, 다시 찾아 가지고 절대적 가치를 땜질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야 됩니다. 이것이 안 돼 가지고는 우주가 타락하지 않은 자리에서 절대적인 하나님에 품겨서 지금까지 존속했다는 논리를 세울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이 절대적 논리를 세울 수 있는 기준까지 가서 청사진대로 사탄세계에서 찾아다 맞추는 것입니다.

아담을 맞추고, 그 다음은 해와를 맞추어야 합니다. 아담을 청사진에 맞게 한 다음에 해와를 청사진에 맞게 해서 아담 해와가 생겨나게 되면, 세상 모든 사람들은 타락하지 않은 아담 해와에게 와서 접붙이는 거예요. 그럼으로써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종교는 뭐냐 하면 참감람나무로 돌아가기 위한 것입니다. 타락해서 사탄권 내의 돌감람나무가 됐기 때문에, 돌감람나무 밭의 주인은 하나님이 아니고 사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백성 전체가 자기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하나님 나라는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으로 들어가게 될 때는 사탄나라의 가정이 반대하고, 종족이 반대는 것입니다. 하늘나라의 종족이 있기 전에 사탄나라, 사탄세계가 있었으니 하늘나라 종족이 나오는 것은 사탄세계를 점령하기 위해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니 사탄세계가 이것을 적극적으로 파괴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역사를 대표한 모든 국가 위정자들이 악마를 대신해서 종교인들을 피 흘리게 했던 것입니다. 인간은 몰랐지만 그렇게 해 가지고 전부 다 하늘나라를 빼앗기 위해 찾아오는 스파이와 같은 놀음을 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찾아 나온 수많은 사람들이 단두대 위에 올라가서 목을 잘리며 피를 흘렸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이제 여러분이 종족권에 있어서 해방을 받는다 할 때, 나 하나의 해방의 자리는 억천만세를 통한 억천만인의 피의 값이요, 피의 대가를 치렀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신 땜질해야 돼요. 그래서 청사진에 의해 가지고 재차 부착시키는 놀음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타락한 세계를 찾기 위해서 하나님은 완전한 아벨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탄이 종이었지요? 하나님이 복귀하기 위해서는 종의 종의 자리에 들어가야 돼요. 이 땅 위의 사탄이 종으로서 완성하지 못한 그 자리를 하나님이 다 해 줘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는 사탄이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 말하기를 재창조 과정은 종의 종의 자리에서부터 출발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종의 종의 자리에서부터 승리해 가지고 종의 자리를 차지하고, 종의 자리를 승리해 가지고 양자의 자리, 양자의 자리에서 승리해 가지고 서자의 자리, 서자의 자리에서 승리해 가지고 직계 자녀의 자리, 직계 자녀의 자리에서 승리해 가지고 어머니를 찾아야 됩니다. 어머니의 자리를 찾은 다음에는 아담을 찾아야 돼요. 그 다음에는 하나님을 찾아서 하나님을 해방시켜야 됩니다.

타락한 인간은 전부 다 이런 과정을 가야 되지만, 인간 개개인이 그 길을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잘라 가지고 역사했던 것을 한 꺼번에 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은 이것을 알 수 있는 대표자를 세우는데, 그 분이 끝날에 오시는 메시아입니다. 메시아는 뭐냐 하면, 아담 해와가 미완성 과정에서 타락했기 때문에 완성할 아담의 내용을 갖고 온 분입니다. 타락의 내용이라든가 하늘나라의 모든 배후, 하나님의 심정까지도 다 알기 때문에 악마를 처리할 수 있고, 심판할 수 있는 거라구요. 그런 모든 내용을 확실히 알아 가지고 재창조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