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3백 년 역사를 43년에 재탕감해 온 선생님의 생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2권 PDF전문보기

4천3백 년 역사를 43년에 재탕감해 온 선생님의 생애

지금까지의 4천3백 년 역사를 43년에 재탕감해야 돼요. 그게 선생님의 생애입니다. 이 마이크는 또 왜 이렇게 끼웠나? 머리가 왜 그렇게 나쁜가? 이거 욕먹게 생겼어, 안 생겼어? 마이크도 거꾸로 끼워 놓고 선생님 모시겠다고 생각하니 그래서야 되겠어? 철부지한 것들 같으니라구. 자식들이 잘못하면 부모가 욕먹지. 안 그래? 제자를 잘못 두면 누가 욕먹나? 나라 백성이 잘못하면 나랏님이 욕먹지요?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딸이 잘못하면 하나님이 좋아요, 나빠요? 욕먹는 거 아니예요? 그렇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적당히가 안 통한다구요. 적당히가 통할 것 같으면 내가 감옥엔 왜 가고 욕은 왜 먹어요?

지금까지 선생님을 보면 잘났다는 남자로 보나, 무엇으로 보나 빠지지 않지요. 체격으로 보나 머리로 보나 힘으로 보나 빠진 것이 없는데 뭐가 안타까워서 이 놀음 해요? 어느 누가 나한테 월급을 한번 줬나, 뭘 했나? 내 손으로 오늘날까지 이 길 닦아 놓은 것은 만민을 위해서지 빚지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부모의 자리는 빚지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별의별 기반을 다 닦아 놓았는 데, 이것을 내가 외국에 나가 있는 21년 동안에 이 똥개같은 새끼들, 도적놈들이 다 팔아먹고 전부 다 망쳐 놓은 것입니다. 여러분들 그런 거 알기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