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요원에 대한 원리 교육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3권 PDF전문보기

핵심요원에 대한 원리 교육

사회의 여자들은 대개 단체에 관계된 부인들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를 아는 사람들 중에는 여자들이 많다고 봐야 됩니다. 인연이 되어 있다고 봐야 돼요. 그러니까 이 사람들을 데려다가 원리 교육을 시켜야 하는데, 어떻게 3일 기간 내에 교육을 하느냐 이거예요. 다른 내용은 집어 넣지 않고 3일 기간 내에 원리 교육을 하는 거예요. 옛날에 유협회장(유효원)이 3일 이내에 원리 전후편을 다 강의하던 거와 마찬가지로 하는 거라구요. 이와 같이 딱 짜서 그걸 공식화시켜 앞으로 연합회 회장들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돼요. 지금 교구장들은 이런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청중을 다루기 힘들 거예요.

나이 많은 사회의 여자들은 경험도 많고, 계급으로 보면 여러 계급의 사람들이 오기 때문에 자기들의 위신도 있고, 권위 의식도 갖고 있을 거라구요. 또, 나이 많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그들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연합회장들을 전국적으로 활용해야 된다구요.

그리고 연합회장은 지금 선생님이 생각하는 것을 확실히 해야 되겠다구요. 서울 지구에 지금까지 4대 연합회장이 있었지만 이제 연합회장이 22명 되는 것입니다. 지방 교회는 교역장들 중심삼아 가지고 전부 다 이중적인 조직을 했지요? 지방 시·군에서 옛날에 교회 책임자 하던 사람이 지금 연합회 회장이 되어야 된다구요. 이중(二重)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시·군으로부터 면·리·통까지 인연이 되어야 된다구요. 이것은 혈관으로 말하면 동맥과 정맥의 순환 관계와 같기 때문에 반드시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조직을 전부 다 형성해야 되는 것입니다.

연합회장이 지금까지 서울에 네 명 해서 전국에 열여섯 명이었는데, 이제는 5백 개 가까운 교회가 있으면 5백 명 가까운 연합회장이 있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래 가지고 그들이 어디에 속해야 되느냐 하면 협회본부에 속해야 된다구요.

이와 같은 조직을 왜 해야 되느냐? 복귀섭리의 노정에서 보면, 구원섭리는 복귀섭리이고, 복귀섭리는 재창조섭리라구요. 그러면 재창조섭리에 있어서 재창조의 그 모든 내용이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할 때 맨 먼저 환경을 지었어요. 환경을 지었는데, 그 환경 가운데는 반드시 주체와 대상이 있는 것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없으면 이게 다 없어지는 거예요. 예를 들면, 남자가 있고 여자가 있는데 주체 대상의 관계로서 하나로 묶어질 수 있는 일이 없으면 다 없어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광물세계나 식물세계나 이 모든 동물세계나 전부가 쌍쌍으로 된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 논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