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승리의 복을 만국의 가정에 나누어 주시려는 선생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4권 PDF전문보기

모든 승리의 복을 만국의 가정에 나누어 주시려는 선생님

그 돈을 한국에 갖다 퍼부어 봐요. 여러분이 전부 다 얼마나 호사할까? 이런 집을 몇 채나 지을 수 있다구요. 지방에 1천7백 개 우리 교회를 짓는 데도 2천억 원 정도면 되는데, 이것은 7천억에 해당하는 돈입니다. 그게 지금 돈이 아닙니다. 벌써 10년 전부터 부어 나왔으니, 지금은 몇조 원이 될 수 있는 돈입니다. 그럴 수 있는 돈을 갖다 퍼부은 거라구요. 그러지 않고는 그 거대한 미국의 살길을 바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그것을 한국 사람을 중심삼고 한 게 아닙니다. 한국 사람이 뭘 한다고…. 한푼이라도 헌금을 했어요? 세일중공업과 같은 산업체들을 만들었는데, 이놈의 자식들…! 거지 패 된 것들을 전부 다 살려 주니까 고마운 줄을 모르고 도둑놈이 다 돼 버렸다구요. 세상에, 욕심은 많아 가지고 말이에요.

계원도 못 되는 녀석들이 계장이 되겠다고 해서 계장 자리에 올려 놓으면, '아이구, 나 과장 되겠다!' 이래 가지고 또 과장으로 올려 놓으면 부장이 되려고 하고, 부장이 되면 국장이 되겠다고 한다는 거예요. 세상에서 큰 회사의 국장이 되려면 10년, 15년, 20년은 되어야 돼요.

세일중공업 같은 그런 방대한 기계공장에서 나오는 그 부속품만 하더라도 영어사전의 낱말들보다 많은 것입니다. 5만 단위 이상의 부품이 있다구요. 그 부품을 다 아는 사람들이 관리체제를 중심삼고 지도해야 될 텐데 이건 무슨 청맹과니들이 앉아 가지고 하고 있어요. 자기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들이라구요.

그래서 내가 미국에 갈 때 우리 간부들을 전부 다 교체하라고 했습니다. 부장급 이상을 전부 다 인사조치를 해 가지고, 그래도 그 사람들을 살려 주기 위해서 배분해 가지고 분공장을 만들게 한 거예요. 그래서 부품을 만들어 가지고 우리 세일중공업에 납품하도록 해 주었는데, 와 보니까 이놈의 자식들이 다 팔아먹었더라구요.

그러니까 세상이 얼마나 어려운지…. 여러분은 세상을 모른다구요. 세상에서 밥 먹고 사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를 모릅니다. 철이 없다구요. 여러분이 이제 사회에 나가서 한번 해보라구요, 얼마나 힘든지. 사회 직장에 나가게 되면 그 직장을 중심삼고 얼마나 치열한 경쟁을 해야 되는지 모릅니다. 자기들이 높다고 하게 될 때 조금만 옆에서 잘못하게 되면 자르는 것입니다. 그런 무자비한 투쟁을 하는 데가 세상입니다.

통일교회에 들어와 가지고 식구라는 이름이 좋은 것 같지만, 오늘날에는 사업기반을 망칠 수 있는 기반이 되어 있다구요. 식구라고 하게 되면, 식구 사이에도 형님이 있고 체제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질서를 통할 수 있는 체제 가운데의 한 가정이 돼야 돼요. 그런 걸 무시해 가지고 회사 요원들이 말이에요, 자기들이 원하는 것이 있으면 바로 사장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공산당처럼 전부 억지를 부리고 말이에요, 별의별 놀음을 다 하고 있다구요.

내가 약속을 했기 때문에, 세일중공업은 절대 망하게 두지 않고 책임진다고 선언한 말이 있기 때문에 이러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1년에 1천억 원 이상을 투입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걸 물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세일중공업의 주주가 선생님이 아닙니다. 우리는 29퍼센트밖에 없다구요. 지금까지 그 가외의 모든 빚을 내가 물어 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이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요즘에야 그 주주들이 알고 있지요. 문총재 같은 사람이 없다는 소문이 났더라구요. 그래 가지고 그런 약속을 했기 때문에 지켜야지요. 도의적인 약속은 지켜야 된다구요.

그래서 벌써 작년 정월부터 부도가 난다는 것을 지금까지 끌고 나오는데 말이에요, 거기에 안 쓰고 예금을 했으면 한 2천억 원은 예금이 되었을 것입니다. 3년만 지나게 되면 세일중공업 몇 개를 살 수 있는 돈인데, 지금 이런 놀음을 하고 있다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사람의 약속이라는 것은 절대적인 것에 가까운 것입니다. 더구나 통일교회 교주의 입장에서 말한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기록에도 남아 있고 어디에든 다 남아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 말을 듣고 들이 제긴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 주변에 있는 주주들이 동정해 가지고 '이 일을 전부 다 이렇게 하면 좋겠다. '고 할 수 있는 환경이 될 때까지 끌고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1년 반을 끌고 나온 것입니다.

그 돈을 여러분한테 불쌍하다고 한 1억 원씩 집어 주면 집 사고 다 할 것 아니예요? 그러면서도 선생님이 이번에 대회를 하는 데는 한푼도 안 도와줬지요? 돈을 그렇게 쓰면서도 왜 안 도와줘요? 이번에 선생님이 안 도와준 것이 잘했어요, 못했어요? 잘한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닦아 준 모든 기반을 통해서 여러분이 그것을 전수받아 가지고 각자 실력대로의 기반을 성사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자기들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선생님이 피땀을 흘리고 생사지노선(生死之路線)을 통하면서 이루어 놓은 모든 승리의 복을 무조건으로 전수하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만이 아닙니다. 전세계의 모든 가정들에게 평등하게 나눠 주겠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를 수십 년 믿던 사람이나, 문 할머니의 딸 김희정…. 그 양반도 내가 축복받게 하라고 했는데, 축복만 받으면 똑같이 되는 것입니다.

축복받기가 얼마나 힘든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내가 손대 가지고 이룬 모든 복을 만국의 가정들 앞에 나누어 주려고 한다구요. 거기에는 물론 성격으로 보나 여러 가지 차이가 많지요. 죄 많은 사람, 악한 사람, 선한 사람, 또 문화의 차이라든가, 빈부의 차이라든가 곡절이 많다구요. 이것을 내가 수고한 모든 것을 통해서 다 메워 주는 것입니다. 세계 어디를 가든 다 메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