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란 선전해서 발전시키려고 생각하면 안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4권 PDF전문보기

종교란 선전해서 발전시키려고 생각하면 안 된다

본래는 통일교회의 문선생은 교회 발전을 위해서 선전하려는 욕심으로 온갖 선전을 다 한다고 했어요. 뭐 15년 전에 그랬다구요. 그 당시에 '사쿠라다 준코는 통일교회 멤버다!' 해서 어떻게 됐어요? 물론, 연예계에서 활동을 못 하게 되었는지 몰라요. 그렇지만 그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 영향이라고 하는 것은 일본에 있어서 엄청난 타격이었을 거라구요. 청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친 결과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결혼한 다음에 생활하는 그 부부를 언론계에서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거예요. 날마다 검사를 한다구요. (웃음) '나쁘다, 좋다, 나쁘다, 좋다…. ' 하던 것이 이삼 년 뒤에는 좋다고 하는 결론을 내리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을 전부 다 선생님이 알고 있다구요.

그렇지만 종교라고 하는 것은 선전으로 발전하면 선전 때문에 망해요. 선전으로 발전하게 되면 선전 때문에 후퇴한다구요. 그러니까 종교는 선전하려면 그 실체를 중심삼고 30퍼센트만 선전하면 됩니다. 선전을 안 하더라도 30퍼센트는 전부 다 알고 있지요? 그 도수를 지나치면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이 선전하고 모든 것을 창조한 것이 아닙니다. 창조 과정에 있어서 선전하고 한 것이 아니라구요. 엄숙하게 침묵을 지키면서 창조한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섭리는 복귀섭리고 복귀섭리는 재창조섭리라고 하는 관점에서 보면, 통일교회를 선전해서 세계적으로 발전시키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거예요.

그래, 통일교회에 대한 온갖 나쁜 소문들을 전부 다 선생님이 덮어쓰고 있지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창조 이래 인간들로부터 하나님이 얼마나…? '하나님이 계신다면, 왜 이런 인간이 되어서 고생으로 한 평생을 살지 않을 수 없느냐? ' 하면서 온갖 불평을 하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통일교회에 들어오기 전에는 모두 다 불평을 했지요? (웃음) 모두 다 마찬가지라구요. 한 사람도 예외가 없어요. 모두 다 똑같습니다.

이렇게 보면, 하나님이 있으면 죽여 버리고 말겠다고 생각한 사람들도 많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구요. 그러한 역사과정을 통과하면서 하나님이 침묵을 지켜 왔다고 하는 그것이 놀랍지요? 그래서 대왕 중의 대왕입니다. 왕 중의 왕이라구요. 아무리 역사적으로 떠들어대더라도 침묵을 지키면서 발전을 위해서 변함없이 함께해 왔다고 하는 하나님이 위대하신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지요? 「예. 」문선생이 조그만 남자였더라면 말이에요, 문선명…! 일본에서는 예전에는 '문선명 놈'이라고 했지요? '놈'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문선생이라는 말은 수 년 전부터 나오게 되었습니다. '문선명 놈'에서 문선생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기까지에는 그 배후에 많은 핍박의 상처가 있는 거라구요. 거기에는 통일교회의 눈물겨운 역사의 상처와 더불어….

일본 전열도를 중심삼고 방방곡곡에서 핍박을 받고 눈물을 흘리지 않은 통일교회 멤버가 없었습니다. 부모들로부터 핍박을 받지 않은 사람이 없지요? 특히, 일본 사람이 한국의 교주를 모신다고 해 가지고 핍박을 많이 했어요. '다른 종교들도 많이 있는데, 이 바보 같은 것…!' 한국 사람을 모신다고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생각해 볼 때 이해가 안 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