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6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것

결혼이 왜 필요하냐? 문평래, 왜 결혼이 필요해? 「하나님의 본연의 4대 심정권의 번식과 확대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 그게 아니예요. 상대 이념을 갖추어야 된다구요. 결혼을 하지 않으면 혼자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있으면 상대가 있어서 주고받을 수 있지만, 이것은 혼자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여기에 와 가지고 육적으로 연결된 것이 영적으로 연결됨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복수(複數)가 되는 것입니다. 결혼을 통해서 주고받을 수 있는 길이 생기는 거라구요.

사랑을 통해서만 그게 통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사랑하지 않으면 안 돼요. 종적인 상대권에 횡적인 상대권을 연결함으로 말미암아 일체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하늘이 내려오고 땅이 올라가서 연결시켜 가지고 하나될 수 있는 이상적 결합이 결혼입니다. 상대적 완성은 사랑으로써 완성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혼자였다구요. 혼자에서 복수(複數)가 되는 것입니다. 영계와 육계를 합할 수 있는 그런 복수가 되는 거라구요. 「자녀의 입장은 하나님과 상대권에 있는 입장인데, 형제 입장으로 가는 자리가 복수 입장으로 간다는 말씀입니까? (문평래)」 이게 갈라져서 올라가는 거라구요. 커 나가는 것은 복수가 아니예요. 복수인 부모가 이 선을 끌고 올라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오빠는 대학교 보내고 나는 왜 안 보내 주느냐? ' 이거예요. 그와 같이 대등한 가치를 가지면서 나가는 것입니다.

이게 올라와 가지고 커 가면서 누구를 닮아야 되느냐?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완성해야 되고,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영육 실체 통일권을 향해서 내려와 가지고 전후, 좌우, 상하가 전부 다 합해야 됩니다.

그러려면 전부 이 과정을 거쳐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상대권이 될 수 없습니다. 전후 관계도 그렇고, 좌현·우현도 그렇고, 상현·하현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가지만 가지고는 통일이 안 벌어진다구요. 여기까지 갈 때는 복수가 아니라 단수입니다. 복수 세계에 있을 때는 영계와 육계가 합하는 것입니다.

결혼은 뭐냐? 혼자 가던 길을 상대적 이념이 맞아서 하나되어 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상이기 때문에 여기에 와서 도는 것입니다. 남자는 크고 여자는 작기 때문에 여자를 잡아당기려면 남자는 위에서 끌어 줘야 되고, 여자는 남자를 끌어당겨야 된다구요. 이 축을 중심삼고 돌아감으로 말미암아 이 힘을 중심삼고 핵이 되고 부체(副體)가 되어 원형, 구형이 벌어지는 거예요.

결혼을 왜 하는지 알겠어요? 「예. 」 결혼함으로 말미암아 여기에서 이성성상 형태의 본연적 상대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중성입니다. 사람의 몸 마음도 이중이지만, 상대의 영육도 이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 이상이 모든 전체가 바라는 소원의 기지에 정착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맨 마지막인 7수에 사람이 완성되었던 것입니다. 8수가 재출발수이기 때문에 그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운동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거기는 이상입니다.

완전 구형의 표면에 서면 언제나 수직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평등이 벌어지기 때문에 어느 면이나 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형이 이상적 자리라는 것입니다. 수직에 서게 되면 수평은 어디든지 생겨나게 됩니다. 우주의 천운은 주체와 대상이 하나된 것을 보호하는데, 하늘땅이 천운의 보호를 받는 자리에 들어가면 여기에는 불평이 없는 것입니다. 합격품이 돼요. 그것은 논리적인 면에서도 상충이 없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존재에 초점이 생기는 거라구요. 여기에서 결혼을 함으로 말미암아 상현 하현, 전후 좌우의 전부가 내 것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거리가 다 같지요? 전부 다 45도의 거리가 같다구요. 이게 전부 다 같다는 것입니다. 파이프를 통해 가지고 여기에서 나가는 것과 들어오는 것의 속도가 같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로스(loss;손실)가 없습니다. 평등입니다. 이 거리가 전부 다 마찬가지라구요. 직단거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것입니다. 수평선은 직단거리입니다. 참사랑이 직단거리를 통하니 90각도, 이 선 외에는 합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상하로부터 합하는 수평선 위에 89도도 안 되고 91도도 안 됩니다. 90도가 되어야 됩니다. 직단거리를 통하지 않고는 안 된다구요. 그 직단거리를 통하려면 횡적인 직단거리도 90도에 있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