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조직체제의 목적은 나라를 살리려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6권 PDF전문보기

모든 조직체제의 목적은 나라를 살리려는 것

연합교회가 뭐예요? 연합회는 교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연합회장에게도 특권을 주었으면 합니다. 」 연합회장도 협회장의 명령에 따라야 된다구요. 협회장을 중심삼고 교회의 조직과 연합회의 조직이 하나되면 연합회 회장의 조직 밑에 승공연합이라든가 국민연합이 전부 다 들어가게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결국은 전부 다 협회장의 지시를 받아야 되는 거예요. 국민연합도 그 지시를 받아들여야 돼요. 체제는 하나입니다. 벌써부터 이야기하지 않았어요?

「연합은 어떻게 합니까? 」 승공연합이라든가 국민연합과 같은 연합은 전부 다 연합회 회장의 지시를 받아야 돼요. 그말은 뭐냐 하면, 협회장 밑에서 모든 것을 의논해 가지고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곽협회장의 지휘권이 연합회장한테도 오고 교구장한테도 오고 해서 여성 지부장을 들어올리는 체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 이것은 4월 10일 대회 때 교구장 회의 중에 나온 이야기예요. 연합회도 여기 협회 체제권 내에 들어가야 된다구요. 국민연합이나 승공연합이 별당이 아닙니다. 똑똑히 알라구요. 한 체제로 만드는 것입니다. 국민연합이든 뭐든 전부 다 협회장의 권내에 들어가야 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 여성연합이라고 하더라도 여성연합 혼자서는 못 한다구요. 교구장을 중심삼고 체제를 움직여 나가야 살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국민연합이든 승공연합이든 모든 전체는 이것을 후원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국민연합이나 승공연합은 전부 다 간판을 떼 버릴 것입니다. 축복을 받으라는 게 뭐예요? 전부 한 패로 만들라는 거예요. 지금 전부 다 두 패로 갈라져 있지요? 한 패가 되지 않으면 하나를 후퇴시킬 거라구요. 단체장들을 한꺼번에 깨뜨려 버릴 것입니다.

원래는 세 단체의 장이 김영휘 회장이었다구요. 그 사람이 자기 책임을 못 했기 때문에 지금 이 놀음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때는 승공연합, 교회, 국민연합을 전부 책임지지 않았어요? 두 체제를 만들라는 말이 아니고 세 체제를 만들라는 말이 아닙니다. 하나예요, 하나! 세계평화여성연합 운동을 할 때는 전체가 가는 거예요. 지금이 그런 때라구요.

교회하고 연합회는 가인 아벨입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승공연합, 국민연합도 가인 아벨이 되는 것입니다. 첫째로, 연합회하고 협회는 하나입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대응적인 형태로 나오는 거예요. 이것을 주체로 해서 상대적인 입장에 선 것이 승공연합과 국민연합입니다. 그러니까 연합회 회장이나 교회장이 여러분한테 명령할 수 있는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리고 여성연합의 회장하고 부회장은 교구장에게 지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부장이 교회장을 지시하고 연합회를 지시할 수 있다구요. 「예, 그렇습니다. 지시받습니다. 」 그러면 되었지 뭐! (웃음) 그렇게 지부장하고 네 사람이 의논해 가지고 하는 거라구요. 교구장은 아담과 마찬가지예요. 그리고 나머지는 가인 아벨입니다. 왜 네 사람이냐 하면, 예수님을 중심삼고 세 제자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가지고 예수의 한을 해원성사해 줘야 됩니다.

종족적 메시아가 뭐예요? 이스라엘나라와 교회가 그런 입장에서 하나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가 축복받고 예수의 세 제자가 축복받으려면 여편네를 찾아야 돼요. 그게 어머니의 대신입니다. 그 가운데 어머니가 서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여자들이 지시하면 교구장과 교역장들이 따라가야 됩니다. 이곳에 돈이 들어오지 않으면 교구에서 도와주어야 된다구요. 교구에서 보태 줘야 되지만, 그 돈은 자기 마음대로 쓰는 것이 아닙니다. 전부 다 의논해 가지고 써야 되는 거예요. 알겠지요? 「예. 」대회를 하는 것은 전체를 대표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돈은 교회 하나만을 위한 돈이 아닙니다. 나라 전체를 구하는 데 활동할 수 있도록 길러 줘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 돈 쓸 곳이 있으면 회의를 소집하라구요. 여기에 연합회장이 불러 가지고도 회의할 수 있고, 교구장이 불러 가지고도 회의할 수 있고, 지부장이 불러 가지고도 마음대로 회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평준화를 시키는 거예요, 평준화. 거기에 있는 돈은 자기의 것이 아닙니다. 전체의 목적을 중심삼고 나라를 살릴 수 있는 데 들어가야 된다구요. 여기에 무슨 국민연합이고, 승공연합이고, 협회고, 여성연합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이 목적은 나라를 살리는 것입니다. 한 목적이라구요. 그 목적을 위해 전부 써야 됩니다. 어느 누구라도 그런 목적에 쓰지 않으면 그것은 전부 뒤집어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