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자기를 완전히 투입하는 데서 생겨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7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자기를 완전히 투입하는 데서 생겨나

그래, 환경에는 주체와 무엇이 있다구요? 주체와 대상이 있습니다. 이것이 재창조의 모델입니다. 환경을 만들고, 주체와 대상을 만든 거예요. 재창조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이냐? 이것은 간단한 것입니다. 이것은 도표를 그려 가면서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공식 하나로 설명할 수 있다구요. 이것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대응관계라는 말을 알고 있지요? 코레스폰딩 릴레이션쉽(corresponding relationship;대응관계) 말입니다. 이것이 하나가 되면 큰 플러스가 될 것 같아요, 큰 마이너스가 될 것 같아요? 그것이 하나되면 위의 단계에 접촉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되어서 어머니, 해와를…. 이것이 주체가 되어서 어머니를 감동시키고 자연굴복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대응권은 진화론에도 적용이 된다구요. 그렇게 해서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작은 것이 어떻게 해서 커졌겠어요? 이렇게 플러스 마이너스가 하나되어서 더 큰 플러스 마이너스에 접촉하여 하나님의 본체까지 접근해 가는 것입니다.

환경에서 주체 대상이 일체 된 경우에는 대응체, 대응권을 중심으로 해서 발전해 가는 거예요.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희생해야 된다고 하는 거라구요. 그 공식은 강제적이 아닙니다. 그렇게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창조 근원의 사랑의 원칙에 일치한 노정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개인은 가정에 대해서 자기를 완전히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또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축복가정은 종족에게 전부 다 자기의 살(肉)을 나누어 주어야 해요. 살을 나누어 줄 뿐만 아니라 뼈까지도 전부 가루로 만들어서 나누어 주어야 하는 거라구요. 그렇게 완전히 투입하고 잊어버렸을 때 돌아오는 것입니다.

참사랑은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느냐? 어머님의 강연에 그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그것을 암기하도록 말했는데, 전부 기억하고 있어요? 일본 멤버는 전부 암기해야 된다구요. '구세교본(救世敎本)'이라는 책을 전부 기억해야 돼요. 암기하라구요.

그래, 참사랑은 어디에서 생겨났어요? 참사랑은 자기를 완전히 투입하는 데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자기의 생명도 잊어버릴 때까지 전부 희생한 거기에서부터 참사랑은 이어지는 거예요. 생명을 투입한 이상의 입장에서 참사랑은 이어지는 거라구요. 왜냐하면, 그것이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생명 이상으로 투입하지 않으면 참사랑으로 이어지는 길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라구요. 참사랑은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에, 자기의 전부를 희생하지 않으면 본래의 자리로 돌아갈 수 없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 그러면 참사랑이란 도대체 무엇이냐? 그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느냐 이거예요. '참'이라는 것은 하나님 자체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참사랑의 주체는 하나님이라는 거예요. 참사랑을 중심으로 볼 때, 하나님과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처럼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하나님 자신을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또 투입하고 잊어버리면서 나오신 분입니다.

이렇게 볼 때, 왜 참사랑은 그런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가 하는 문제가 남게 됩니다. 여기에서 문제가 되는 것이 뭐냐? 여러분은 어때요? 사랑의 상대자가 자기보다 못나기를 바래요, 자기보다 잘나기를 바래요? 「잘나기를 바랍니다. 」 정말이에요? 신중히 대답하라구요. 사랑의 상대자가 자기보다 못나기를 바라는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다는 것입니다. 과거·현재·미래를 통해서 보더라도 한 마리도 없는 것입니다. 하나도 없으니까 한 마리라고 해도 좋다구요. 한 사람이 아닙니다. 한 마리도 없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지요? 일본 사람이라고 해서 다를 수 있어요?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