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왕권과 사위기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0권 PDF전문보기

3대 왕권과 사위기대

3대 왕권과 사위기대가 뭐냐? 여기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시대의 사위기대는 아담 해와의 아들딸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아담 해와가 결혼해 가지고 번성하게 되면 결국은 사위기대권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그것을 못 이루었다구요. 종적인 기반에 있어서 이것이 땅 위에 정착을 못 했습니다. 아들딸을 중심삼고 정착해야 할 종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볼 때, 이것을 아담 해와가 이루지 못했으니 다시 이루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루는 것이 복귀된 우리들이 해야 할 일입니다. 그렇게 해서 본연의 아들딸로 들어가야 되는 거지요.

들어가는 데는 어떻게 들어가느냐? 하나님의 본래의 심정과 하나님이 바라시던 이상가정을 중심삼고 상대권이 새로 벌어지는 것입니다. 사위기대가 3단계잖아요? 하나님, 아담 해와, 아들딸입니다. 이 경우가 종적이라구요. 이것이 횡적으로 전개되어야 합니다. 횡적으로 착륙함으로 말미암아 종적인 요소가 이것을 기반으로 해서 무수히 평행으로 번져 나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것이 하나의 모델이 되는 거라구요. 전부 다 이렇게 벌어져 나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벌어져 나가서 횡적으로 전개되는 거예요. 그래서 자신을 위에서부터 전부 다 끌어내린다는 것입니다. 종적인 선으로 보면 아들의 자리는 3단계입니다. 그다음에 아담의 자리는 2단계이고, 하나님의 자리가 1단계라구요. 1단계와 2단계를 중심삼고 3단계의 연결이 벌어져야 되는 거라구요. 이렇게 보는 거예요. 이것을 쫙 내리 누르면 하나님이 중심이 되고, 아담 해와는 그다음의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아들딸이 되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그 자리를 이루지 못하고 내려왔기 때문에 이것을 이룰 수 있는 자리로 들어오면 어떻게 되느냐? 아담 해와가 중심이 되고, 하나님의 자리가 오른 편이 되고, 아들의 자리가 왼 편이 되는 것입니다. 이 셋이예요.

이것을 붙여 놓으면 어떻게 되느냐? 이것을 3시대권으로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게 한 가정으로 다 붙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오른쪽이고, 이것이 가운데고, 이것이 왼쪽이고…. 전부 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종적인 기준을 완결지어 가지고 횡적으로 전개하게 될 때 아담 해와의 가정에서 이루지 못한 것을 횡적으로 전개시켜 놓고 보면 어떻게 되느냐? 아담의 자리가 종적인 저편에 있고, 하나님의 자리가 오른쪽으로 오고, 아들딸의 자리가 왼쪽으로 온다구요.

아담이 이상 했던 사위기대가 전세계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전통적인 가정의 내용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것을 이루지 않고는 횡적인 연결을 지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로 갈라 가지고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한 체제라구요. 아담 해와가 결혼해서 산다면 벌써 하나님이 오른 편에 와 있고, 자기의 아들딸은 왼 편에 서는 것입니다. 이게 하나예요. 이 셋이 하나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오른 편이 누구냐 하면 아버지, 할아버지의 자리예요. 이것은 아들을 향한 부모의 자리입니다. 가운데는 아담 해와의 자리이고, 왼 편은 후손인 아들딸의 자리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님, 아담 해와, 아들딸…. 이렇게 3대라구요. 종적인 3대권이 횡적으로 늘어나면 횡적인 하나님, 아담 해와, 아들딸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종적인 3대 기준을 횡적으로 연결하면 하나님, 아담 해와, 아들딸이 있는 거예요. 그러면 아담이 가운데 오고, 하나님이 오른쪽 자리에 오고, 아들은 왼쪽 자리에 오는 것입니다. 이것을 갖다 붙여 놓으면 한 명에게 붙는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