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적 메시아를 선포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종족적 메시아를 선포하다.

만약 축복받은 사람이 고향에 가서 종족적 메시아 선포식을 하지 않으면 종족적 메시아는 되지 아는 거예요. 그것을 하는 데는 목표가 160집 이상입니다. 160집 이상을 묶어야 되는 것입니다. 야곱시대에 있어서 야곱 가정을 중심삼고 성공했어요, 실패했어요?「성공했습니다.」뭐가 성공이에요? 레아와 라헬이, 가인 아벨이 하나되었어요, 하나되지 못했어요?「하나되지 못했습니다.」가정 기반에서 하나되지 못했기 때문에 민족 중심삼은 기반을 중심삼고 하는 것입니다. 모세를 중심삼고 민족적으로 일체화 운동을 했다구요.

모세와 이스라엘 민족이 가인 아벨 관계입니다. 모세 자체를 중심삼고, 12지파를 중심삼고 이스라엘 나라 창건의 이상이 전부 깨져 나가 버렸기 때문에 실패한 것입니다. 모세시대에는 72장로입니다. 그것이 문제 된다구요. 그것을 실패했기 때문에 예수님을 중심삼고는 가정적 실패, 민족적 실패를 탕감복귀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12제자와 72문도를 세운 거예요. 그 다음에 120문도입니다. 펜티스에서의 성신 강림과 더불어 120명이 세계적 대표로 파견된 것입니다. 전도의 길이 나오는 거예요. 그것은 미래의 120국가입니다.

유엔이라고 하는 것이 통일의 이상적 입장으로서 유엔이 120국가로 된 경우에는 120국가를 대표한 예수님의 승리적 기반을 지상에 완성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국가 기준입니다. 선생님은 세계 기준입니다. 160국가입니다. 그러므로 160가정을 수습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축복 역사를 보면 최초로 3제자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수제자와 마찬가지입니다. 3제자를 중심삼고 36가정입니다. 3제자를 앞에 세운 다음에 선생님이 결혼해야 하는 거예요. 천적 천사장과 같습니다. 수제자를 중심삼고 12가정을 축복하는 거예요. 그 12가정은 아담 가정, 노아 가정, 야곱 가정입니다. 이것은 역사적인 모든 결실체로서 연결시켜 놓지 않으면 안 되므로 아담 가정의 실패, 노아 가정의 실패, 야곱 가정의 실패를 복귀한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전부 12제자를 중심삼고 36가정이 된다구요. 12수는 야곱 가정의 실패를 복귀하기 위한 수라구요. 야곱 가정은 노아 가정의 연장, 노아 가정은 아담 가정의 연장입니다. 아담 가정, 노아 가정, 야곱 가정으로, 12, 12, 12해서 36가정으로 되는 것입니다.

아담 가정은 뭐냐? 기성 축복을 한 가정입니다. 그것을 수습해서 주지 않으면 장래 기성가정이 설 자리가 없습니다. 36가정에 있어서 제1가정은 자기 마음대로 결혼한 사람을 축복한 것입니다. 그것은 아담과 같습니다. 아담은 마음대로 결혼했지요?

그 다음에 두 번째는 예수님과 같습니다. 예수님은 결혼의 약속은 했지만 결혼식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기독교 문화권을 중심삼고 신부 기대를 확대해서 신랑 신부가 다시 만나는 날을 고대해 왔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시대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2가정은 어떠한 가정이냐 하면 결혼 약속을 하고 남녀관계를 맺은 가정입니다. 결혼식은 올리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세계에 많이 있습니다. 남녀관계를 맺고 결혼식을 하지 않은 사람, 그것이 제2가정입니다. 36가정의 노아 가정 입장의 가정을 말하는 거예요. 노아는 약속만 하고 실지로는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을 천적 기준으로 선발해서 대표적으로 12가정을 축복한 것입니다.

세상을 보면 마음대로 결혼한 사람과 남녀관계는 했지만 여러 가지 문제가 얽혀 그것을 이루지 못한 중간적 입장에 있는 사람, 그 다음에 순수한 동정녀가 있습니다. 세상에 그러한 세 부류가 있다구요. 첫 번째는 자기 마음대로 결혼한 사람들입니다. 두 번째는 결혼하려고 했는데 실패한 사람들입니다. 예수님과 마찬가지라구요. 결혼하기 위해 왔는데 실패하고 갔습니다. 그러한 사람을 대표해서 두 번째의 노아 가정 입장의 12가정을 축복한 것입니다. 그 다음에 세 번째는 야곱 가정의 입장으로 숫총각 숫처녀를 말합니다. 그 기준으로 땅에 정착하는 것입니다.

12가정을 중심삼고, 12제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2개 국가를 중심삼고 것입니다. 예수님이 서고, 하나님이 섭니다. 지상에 정착이 시작되는 거예요. 야곱 가정을 중심삼고 이스라엘의 가정으로부터 이스라엘 민족 편성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확장해서 지금까지 나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