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앞에 문제는 여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선생님 앞에 문제는 여자

선생님은 그런 면에서 특별히 섭리적으로 사탄과 하나님을 분별한 뭔가가 있다구요. 어디를 가더라도 여자가 문제입니다, 여자가. 여러분도 그렇지요? 이 많은 여자들이 '선생님, 선생님!' 하고, '선생님 같은 남편을 얻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면서 모두 입을 열고 환영한다고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웃음) 선생님이 악랄한 남자였더라면 큰일났을 것입니다. 많은 여자들을 유린했겠지요?

그렇지 않아도 선생님을 색마라고 한다구요. 여자가 몇 타스(12개) 있고 아들딸이 7, 80명이 있다고 합니다. 아들딸은 몇만 명도 있다구요. 여러분도 아들딸들이지요? 접붙여진 아들딸들입니다. 그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원리 원칙을 위반했다고 하면 선생님의 이름이 지상에서 사라져 버리는 것입니다. 엄격한 생활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여자들인 여러분에게 당당하게 이렇게 교육하는 것도 양심적으로 가책을 받지 않습니다. 못된 남자였다면 나쁜 짓을 많이 했겠지요? 경험을 얘기하면 여러분이 깜짝 놀란다구요. 그때 백 엔이면 큰돈이었습니다. 1년 이상 생활할 수 있는 비용이 된다구요. 어느 부잣집 딸이 매주 백 엔짜리 돈을 선생님의 테이블 위에 갖다 놓았는데, 선생님은 손도 안 댔습니다. 그대로 모아 놓고 시간을 만들어 가지고 만나서 교육했습니다.

'뭐냐, 이 돈은? 아버지의 허락을 받고 이렇게 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럴 리가 없다구요. 그 자체가 나쁘다구요. 전부 다 돌려주면서 교육을 하고 충고를 했습니다. 그러니까 눈물을 흘리면서 '죄송합니다.' 하더라구요. 그런 것이 많이 있었습니다. 일본 여자들에게 양심적으로 한 점도 가책이 없는 남자로 서 있기 때문에 여러분과 같은 많은 여자 대표들을 당당하게 가르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본에서 학교 다닐 때는 선생님이 20대였지요? 보면, 미남자도 아닙니다. 미남자는 아니지만, 얼굴은 멋진 얼굴이지요? (웃음) 관상으로 보면 넘버 원이라고 합니다. 그런 무엇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통 사람은 할 수 없는 것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천부적인 소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극장 같은 데 가면, 옆에 앉은 여자가 말이에요…. 그것도 아주머니입니다. 귀부인이지요. 보면 쓱 선생님의 손을 붙잡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거 뭐요?' 하면 '뭐가 뭐요?' 하는 거예요. 보고서 그때서야 '아…!' 하는 겁니다. (웃음)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일본 여자들이 어떻게 해서든지 선생님을 유혹하려고 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그런 체험이 있습니다. 자기는 죽겠다고 하면서 혈서를 써서 보낸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런 거 얘기할 게 아니지만 말이에요. 이상적인 남자를 구하는 여자의 마음은 진지한 것입니다. 목숨을 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