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여자들이 책임지고, 남자들은 뜻을 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0권 PDF전문보기

가정은 여자들이 책임지고, 남자들은 뜻을 위하라

여러분은 남편을 어떻게 생각해요? 거짓말도 잘할 거라구요. 통일교회에 순종하는 남자, 뜻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아무 이익도 남기지 않고 전부 헌금하고 제로 제로 제로가 되어서 돌아오는 것을 동정해야 할 입장이 여자들의 입장인데, '돈 얼마 갔고 왔습니까?' 라고 한다구요. 그것은 문제입니다.

'나의 생애는 이렇고, 먹는 것도 큰일이고, 사는 것이 큰일이고, 아이들을 어떻게 키우죠?' 하는 거예요. 그렇게 말하는 여자들이 모두 돈을 벌면 되잖아요? 통일교회의 여자는 혼자 10명 이상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생활력을 갖도록 훈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중에 헌드레이징을 안 해본 사람은 손 들어 봐요. 모두 헌드레이징은 잘 훈련되어 있지요?「예.」교회에 헌금하기 위해서도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자기를 위해서 한다면 더욱더 열심히 하도록 되어 있어요. (웃음)

여자 혼자서 생활의 책임을 지라구요. 그것이 일본을 대하는 선생님의 충고라구요. 본연의 남편을 찾아가는 해와의 입장에서 보면 남자는 천사장입니다. 자기 자식이나 자기 몸이 자기 것이 아니라구요. 아담 부인의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자기의 자식은 하늘의 왕자 왕녀의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그 아들딸들은 천사장이 벌어먹여 주는 것을 싫어한다구요. 그런 의미에서 볼 때 끝날에는 여자가 독립해서 자립해서 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한다구요. 그런 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당해 버린다구요. 여자를 해방할 수 없어요. 원리가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끝날에는 애를 밴 여자가 죄가 많다는 거예요. 능력이 없으니까 말이에요. 그러나 통일교회는 그런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괜찮아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그래서 이번에 선생님이 명령했어요. 특히 일본 해와 국가는 세계를 대표해서 확실히 이런 전통을 세워 나가야 돼요. 한국은 예외입니다. 미안하다구요. (웃음) 한국은 여러분의 오빠예요, 오빠. 여러분은 여동생의 입장에서 장자권 복귀를 국가적으로 해야 된다구요. 이것을 분명히 해서 오빠를 오빠로 모시기 위해서는 하나의 국가를 만들어야 됩니다. 이거 선생님의 얘기가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