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은 평화세계로 이끌어 가는 지름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2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은 평화세계로 이끌어 가는 지름길

이제 취미산업이라는 것을 알겠어요? 취미산업은 레저산업과 다릅니다. 레저는 이익을 목표로 하지만, 이건 취미를 목표로 해요. '돈 있는 사람이나 하지 돈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하느냐?' 하겠지만, 아닙니다. 지금은 다들 휴가 가잖아요? 1년에 한 번이고 두 번이고 그걸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취미산업이라는 것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앞으로 이것에 대한 세계적인 조직을 만들어 가지고 선취권을 쥐는 것이 앞으로 세계의 금융계 등 인적 자원을 비롯해 모든 분야를 평화로 이끌어 가는 하나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하는 거예요. 어떻게 생각해요? 그래서 바다에 대해서 20년 동안 계획해 가지고 준비를 지금까지 해 나온 거라구요. 명년 4월이면 20년이 된다구요.

그러니까 해양산업의 모든 것, 그물 만드는 것부터, 낚시로부터 지금까지 쭈욱 해 나온 사업을 연결시켜서 앞으로는 양식을 대대적으로 해야 됩니다. 자연어는 지금 기대할 수 없습니다. 새끼를 많이 깨여서 전부 다 해양에 보내 줘야 된다구요.

그래서 이런 취미산업과 더불어 앞으로 농사도 취미 농사를 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앞으로 노는 시간이 많다 하게 되면, 노는 것도 걱정이에요. 그러니까 정원 같은 데 한 2백 평 정도 공간을 만들어 가지고 자체로 취미농업을 해서 먹고 살 수 있게끔 리드하는 것입니다.

사슴 같은 짐승도 길러서 놓아주고, 고기도 길러서 놓아주고, 그 다음에는 곡식도 자연에 인공을 대입해서 하고, 전부 다 하는 거예요. 그게 얼마나 멋져요! 하나님이 창조한 모든 것은 무엇이든지 간에 재생시켜 가지고 그것을 바라면서 하나님을 생각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뤄 가지고, 이 모든 것이 서로서로 돕고 살면서 취미를 갖고 살다가 영계에 가는 거라구요.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도시 집중의 세계를 전부 분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