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을 통한 식구화 방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2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을 통한 식구화 방안

이제 취미산업을 만들 자신이 있다고 했지요? 이제 2일부터는 제주도에 가서 낚시 훈련, 사냥 훈련을 하는 거예요. 9일이 대회지만 준비해야 된다구요.「2일 날, 3일 날 행사 안 하시고요, 아버님?」2일 날 하면 3일 날 가는 거예요. 안 하겠다는 사람은 돌아가요. (웃음) 이제 다들 낚시도구를 사라구요. 내가 사 주면 가치를 모릅니다. 자기가 사야 돼요. 자기가 사 가지고 그걸 끼고 자야 됩니다. (웃으심) 그렇게 사랑해야 된다구요. 낚싯대를 자기 아내 취급하듯이 이렇게 해야 고기도 와서 잘 물어요. 정신이 그렇다구요.

그러니까 낚시 도구를 사야 되고, 그래, 총 살 돈도 있어요? (웃음) 총을 여기서 사서 하나씩 전부 다 맡길래? 책임자들이 그것도 못 하면 뭘 해? 총을 가지고 가려면 1주일 이상 걸려야 된다구요.

그래서 지금 제주도에서 카지노하고 체육관을 만들고 사냥하고 말이에요. 제주도가 기후가 좋습니다. 알래스카는 겨울에는 낚시질을 못 하지만 제주도는 지금 가면 딱 낚시하기에 좋다구요. 여러분이 한 해에 춘하추동 4계절을 중심삼아 가지고 낚시할 수 있는 2백 명을 준비해야 됩니다. 너무 많아도 곤란해요. 50명씩, 버스 한 대씩 데려올 수 있게끔 2백 명을 돌아가자마자 빨리 준비해야 됩니다.

우리 조직이 이렇게만 하게 된다면, 저녁 때는 우리의 세계적인 활동이라든가 그 지방의 낚시하는 것을 소개하고 이러면서 결국 말씀해 주는 것입니다. 세계의 정상에 대한 문제라든가 세계의 정치 문제, 외교 문제, 경제 문제 등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교육하는 것입니다. 교육할 수 있는 재료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잡아다가 고차원적인 교육을 해서 통일교회에 관심을 갖게 해 가지고 식구화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3년 이내에 식구가 된다 이거예요.

앞으로 제주도에 그런 시설을 하게 된다면, 우리 축복가정들이 콘도미니엄 시스템을 중심삼고 세계 여러 나라 사람과 같이 사는 방을 하나 빌려 줘서, 찾아오는 손님들과 자매결연을 해 가지고 민박만 할 수 있게 해 놓으면 전부 다 식구가 되는 거예요. 우리 축복가정들이 여러 나라 사람들이 하나되어서 사는 생활을 볼 때, 감동 안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 환경을 만들려고 그래요. 40개국이 아니라 160개국 어느 나라든지 갈 수 있는 거예요, 콘도미니엄을 만들어 놓으니까.

김명대, 어디 있어? 김명대!「공항에 나갔습니다. 일본 간부들이 들어오기 때문에….」콘도미니엄을 설명하라고 했더니 나갔구만. 시키지 않은 일을 하고 있어. 콘도미니엄을 아나?「저는 못 들었습니다. (김효율)」

여러분 나라에도 앞으로 그런 계획을 추진해야 되겠다구요. 여러분이 이러한 모든 계획이 있어야 대외적으로 사회 사람들과도 접촉할 수 있고, 이것이 출발만 하게 되면 그 나라 산업분야의 모든 계층을 연결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