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연합 간부들은 영어와 원리강의 실력을 갖춰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4권 PDF전문보기

여성연합 간부들은 영어와 원리강의 실력을 갖춰야

그 다음에 재단 이사장은 여기 회사의 국장급이라든가 새로 임명된 사장들을 중심삼고 선생님 대신 인사 조치를 하라구. 이번에 인사 이동 한 것을 대개 모를 텐데 인사하는 게 좋을 거라구. 인사시키라구. (1월 28일, 1월 30일 인사 내용 발표 및 해당자의 인사가 있었음.)

앞으로 세계평화관광낚시협회를 만들고 수렵협회도 만들 것입니다. 그런 건 전부 다 세일여행사와 관계되어 있으니만큼 그것을 생각해서 해야 될 거예요. 제주도와 긴밀한 연락을 취해서 제주도 관광도 생각하고, 그리고 금강산 관광에 관해서도 일성하고 관계를 잘 맺어야 될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여성연합을 인사 이동 해야 되겠어요. 여성연합에는 전부 다 새로운 사람을 배치하려고 했는데, 새로운 사람을 배치하는 것이 여의치 않아서 있던 사람으로 배치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현재 최선생의 자리를 사길자가 맡고, 부회장에 황환채 색시 박영숙이 맡습니다. 다 왔어요?「예.」길자 왔어? 박영숙을 내가 배치하는 것은 길자는 너무 솔직하기 때문에 앞으로 그걸 브레이크 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구요. (웃음) 그래도 박영숙이 끈기가 있고 해서 그렇게 배치했다구요.

사무총장에는 문난영입니다. 이 자리에 있는 사람은 영어를 잘 해야 합니다. 앞으로 문서라든가 모든 취급하는 것을 각국에 보내려면 영어를 잘 해야 된다구요. 물론 사길자도 그렇고 박영숙도 그래요. 박영숙은 영문학을 전공했나, 무슨 과를 했나? 영어를 잘 하나? 앞으로 영어들을 해야 된다구요. 그런 생각을 하고 빼 줬다구요. 또, 일본말도 할 줄 알아야 됩니다. 그런 관점에서 인사를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얘기입니다.

이경준 씨를 회장으로 뽑으려고 했는데, 1년만 있으면 교수가 되기 때문에 시간을 낼 수 없고 파트 타임으로 할 수 없다고 그래서 인사 조치를 했다구요. 그래, 이경준은 열심히 해서 교수 자리를 따요. 1년이면 되나?「예.」후보자로 있는 거예요. 그리고 그 대신 여성연합의 이사로 임명해요. 여성연합에 지금 들어가 있어야 다음에 회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여성연합의 모든 요원들 중에 36가정이라든가 하는 사람들은 전체 원리강의, 승공강의, 통일사상을 강의할 수 있어야 한다구요. 그 책임을 길자하고 부회장하고 문난영하고 정대화가 협조해 줘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이경준도 가담해 가지고 강의할 수 있는 실력을 빨리 길러야 되겠습니다.

앞으로 여성연합이 세계 순회를 하면서 강의를 해야 된다구요. 교육을 해야 됩니다. 여성연합, 손 들어 봐요. 이제 여성시대가 왔기 때문에 여성연합이 선두에 서 가지고 모든 새로운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그런 규범이 필요하니만큼 내가 없을 때는 협회장이 관여해 가지고 전부 의논하면서 협조해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