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큰 영향을 미치는 (워싱턴 타임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4권 PDF전문보기

미국에 큰 영향을 미치는 [워싱턴 타임스

그래서 워싱턴에 방대한 자원을 투입해 가지고 [워싱턴 타임스]를 만든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미국의 3대 신문 가운데 하나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보수세계는 이제 우리 신문밖에 없어요. 보수세계에 있는 모든 미국 사람들이 그렇게 평가하는 것입니다. 레버런 문이 만들었다고 비난하고 그랬지만, 이제는 우리 신문이 아니고는 보수세계를 대변할 수 있는 기관지가 없습니다. 백 퍼센트 그런 자리에 서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미치는 영향이 막강한 것입니다.

지금 미국의 자본주의 체제에서 힘은 기독교 배경을 중심삼은 보수세계가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싱턴 타임스]로 말미암아 고위층에 있는 기독교 신자들, 국회의원들이 우리와 관계를 안 맺은 사람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국회에서의 어머니 강연이 가능했던 것은 [워싱턴 타임스]의 힘이 컸습니다. 그 위력이 무서운 것입니다.

[워싱턴 타임스]의 편집국장을 통해 만나 가지고 '부탁합니다,' 해서 '예스.' 하게 되면 다 통하는 것입니다. 유엔에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배경을 닦은 것은 언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지금까지 하늘이 얼마나 언론매체로 말미암아 역사를 통해 가지고 희생됐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워싱턴 타임스]도 한 달에 750만 달러까지 지불했다구요. 750만 달러면 얼마예요? 그것도 40억쯤 돼요? 칠 팔이 오십육(7×8≡56), 60억쯤 되겠구만. 이렇게 매달 해 가지고 지금 11년이 넘었습니다. 그러니까 달러로 말하면 11억 달러 이상 투입했다구요.

그렇게 하지 않고는 미국에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신문을 만들 수 없습니다. 맨 처음에는 비난했던 사람들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레버런 문이 그런 방대한 자원을 투입했다는 걸 알고 나서는 숙연해진 것입니다. 이제는 워싱턴에 [워싱턴 타임스]가 없으면 그것은 사막과 같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힘을 갖고 있습니다. 시 아이 에이(CIA;미국중앙정보국)든 에프 비 아이(FBI;미국연방수사국)든 전화를 통해 '만납시다.' 하면 안 만날 수 없다구요. 백악관도 그러고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지금 텔레비전 회사를 만든 거예요. 앞으로 유선방송 시대에 들어갑니다. 벌써 15년 전부터 선생님이 거기에 대한 것을 알았기 때문에 준비해 나온 것입니다. 그때는 유선방송이 실용성이 없다고 생각했다구요. 그때 준비해 놓았기 때문에 노스탤지아라는 신문사하고 큰 싸움을 하다가 이제 우리에게 넘어왔습니다. 이것이 막강한 세력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언론의 기반을 닦아 나가고 있으니만큼, 똑똑한 사람을 외국으로 배치하는 것이 앞으로 언론권과의 관계성을 맺기 위해서도 불가피하다는 것입니다.

이제 남미에도 우리 신문이 있고, 일본에도 있고, 다 신문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50개 주 전부에 일간지를 만들 것을 계획하고 있는 것입니다. 언론의 힘을 가지지 않고는 세계를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런 전반적인 금후의 미래를 바라보게 될 때, 젊은 사람들을 외국에 내보내 가지고 훈련을 시키면 그 지방의 [워싱턴 타임스] 특파원이 될 수 있는 거예요. 세계일보의 특파원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세계일보면 한국만이 아니예요. 일본 세계일보도 있습니다. 남미에도 우리 신문이 있습니다. 스페니시 신문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