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위대한 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5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위대한 힘

여러분은 일본 여자들이고 선생님은 한국 남자예요. 일본 여자와 한국 남자를 연결하는 건 큰 문제라구요. 그래서 사상이라고 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구요, 사상. 하나의 사상을 가지고 세계를 하나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세계라고 하면 평면뿐만이 아니에요. 통일교회는 입체적인 세계를 본다구요. 수직의 세계…. 천주라고 하는 말을 하지요? 영계까지 연결시켜 가는 거예요. 이거 엄청난 사상이라구요.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하나님까지 해방하려고 해요. 그것은 일반적인 사람들은 생각도 못 하는 거라구요. 일생 동안 꿈속에서도 한번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상적인 근본이 있기 때문에 통일교회의 멤버들은 '천주 복귀는 시간 문제'라고 부르짖으면서 그 방향으로 보조를 맞추어 가는 거예요. 그건 대단한 것입니다. 그런 종교단체가 지금까지 없었어요.

이렇게 생각해 볼 때, 통일교회의 사상적인 목표가 확실하게 정립되어 있는 그 기준을 향해서 나가는 전진은 멈추지 않습니다. 점점 한발 한발 가까이 가는 거예요. 그렇게 된다고 하면 국가 기준은 자연적으로 넘어가는 거예요. 세계 기준도 자연적으로 넘어가요. 그래서 천주, 영계까지 연결해 간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사상은 없는 거라구요.

더구나 최후에는 하나님까지 해방한다고 한다구요. 천주를 창조한 절대적인 하나님까지 해방한다고 합니다. 그것을 무엇으로 하느냐? 그것은 무력도 아니고, 경제력도 아니고, 외교력도 아니고, 정치력도 아닌 거예요. 사랑의 힘으로 해방하는 것입니다. 그게 가능하다구요.

여자의 입장에서 보면, 외적인 기준으로 보면 아무것도 가지고 있는 것이 없는 거라구요. 그렇지만 여자는 갈 수 있는 길이 많이 있는 거라구요. 밑으로 가는 길, 옆으로 가는 길, 위로 가는 길, 얼마든지 있어요. 위에까지 언제라도 연결될 수 있는 입장이 되어 있는 거라구요.

여자가 남편을 맞이해서 사랑의 관계를 맺게 되면 소유권이 결정되는 거라구요, 소유권. 남녀가 모두 그렇다구요. 이것은 우주 창조의 원칙으로 되어 있어요. 남자와 여자가 사랑의 관계를 맺는다고 하는 것은 전체를 교류하는 것이라구요. 인격 전체, 몸과 마음 전체를 교류하는 거예요. 자기의 것을 저쪽에, 저쪽의 것을 자기의 것으로 해서 소유권의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그것은 돈으로서는 불가능하다구요. 권력으로도 불가능합니다. 지식으로도 불가능합니다. 오직 사랑만이 가능하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의 세계는 계급을 초월하고 환경을 초월해요. 뭐 계급이라고 하면 상·중·하가 있고, 환경이라고 하면 일본의 환경이라든가, 세계의 환경이라든가 하는 환경이 있지요? 이것을 초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것을 초월해서 무엇이 되느냐? 주객이 교환돼요. 지금까지 보통 생각하기를 여자는 남자보다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남자로 태어났더라면 좋았을 텐데, 여자로 태어나서 뭐야! 상대적인 자리에 서서 힘들다.' 하는 입장에 있었다구요. 그렇지만 아무리 훌륭한 남자라도 자기한데 생각을 기울이기 시작해서 나중에 본정신으로 홀리게 되면 돈이고 뭐고가 없어요. 자기의 권위도 뭐도 없다구요. 뭐 머리를 숙이고 살려 달라고 한다구요. 그렇다구요.

그렇게 평균 이상의 자리로 단시간에 올라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랑의 힘밖에 없습니다. 그 이외의 것은 '아, 저 사람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냐? 어떤 레벨의 사람이냐?' 하면서 감정을 해 보고 자기의 생각과 차이가 있으면 전부 다 돌아서고 싶어하는 거라구요.

그러나 사랑의 세계는 그렇지 않습니다.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면, 계급과 환경을 초월해요. 그리고 주체 대상이 교환되는 거예요. 여자로 태어난 것을 실망해서 기분 안 좋게 생각했는데, 남자가 자기의 종같이 따라와요.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그러한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