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를 하나 만드는 것은 오로지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6권 PDF전문보기

남자 여자를 하나 만드는 것은 오로지 사랑

하나님의 역사(役事)를 이루는 동기의 중심 내용이 도대체 무엇이냐? 그것이 사랑을 중심삼은 부모의 출발입니다. 다시 말하면 참부모의 출발이다 하는 것입니다. 참부모가 되는 데는 말이에요, 참부모가 되는 데는 혼자서는 불가능합니다. 남자 혼자서 될 수 있어요?「될 수 없습니다.」여자 혼자서 될 수 있어요?「될 수 없습니다.」남자 여자 둘이 하나되어서 자기를 관계 맺게 하는 것을 부모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 관계를 무엇을 중심삼고? 사랑 관계, 생명 관계, 혈통 관계를 중심삼고 부모와 자녀라고 하는 관계가 맺어지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그러면 자기라고 하는 것이 도대체 어떤 것이냐? 아버지 어머니의 사랑의 분신체입니다. 그렇지요? 아버지 어머니의 사랑에 의해서 자기가 태어난 것입니다. 그리고 어머니 아버지의 생명을 나누어 받아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생명의 분신체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면 어떻게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느냐? 그것을 하나되게 하는 것은 사랑밖에 없는 거예요, 사랑. 그렇습니다.

그래서 아가씨가 있는 데 쓱 상대가 되는 남자 같은 것이 나타나면 가슴이 두근두근 두근두근 한다구요. 뭐 관심이 없으면 두근두근 안 한다구요. (웃음) 관심이 있으면 두근두근하지요?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결국, 무엇 때문에 그와 같이 여자의 피가 끓게 되느냐? 피가 끓게 되면 생명이 움직이는 거라구요. 그런 것을 하는 것은 말이에요, 그것은 사랑밖에 없어요. 돈도 아니요, 지식도 아니요, 권력도 아닙니다. 그것은 이 타락세계의 인간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3대 요목이에요. 돈이 필요하고, 권력이 필요하고, 지식이 필요하지요? 어느 대학을 가느냐? 동경대학에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 하는 거예요.

오늘 동대를 졸업하고 박사학위를 받아 온 오오이…? 오오이 준코라고 했지? 오오이 준코! 오이, 준코!「예.」오오이니까 오이 준코…! 선생님한테 그거 뭐예요? 박사논문을 가지고 와서 선생님한테 올린다고 해서 거기에 선생님이 사인을 해준 거예요. 그거 공학박사였던가? 여자가 공학을 공부하는 것은 드문데 말이에요. (박수)

아무리 지식이 많더라도 말이에요, 그 지식을 가지고 자기의 생명을 보존해 나갈 수 없다구요. 생명을 이끌고 가는 것은 사랑입니다. 생명의 근본을 기쁘게 하고, 생명의 과정은 물론 생명의 결과를 이상권에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은 인간들이 지상에서 중요시하는 3대 요목인 돈도 아니요, 지식도 아니요, 권력도 아닌 것입니다. 출세하고 싶어요? '아, 총리가 된다!'고…. 일본에서는 총리가 최고지요? 천황이 되겠다고 하는 사람은 없지요? (웃음) '총리가 되어서 권력을 한번 휘둘러보자!' 하고 생각하는 거예요. 그것은 이 지상세계에서는 누구든지 바라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그래서 이렇게 높은 학교를 나왔다 하면 '아!' 하고, 돈을 가지고 있으면 '아!' 하고, 권력을 가지고 있으면 '아!' 한다구요. (웃음) 그것들이 지금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중요시하는 3대 항목입니다. 그런데 그런 것들이 남자와 여자의 생명을 격동시키고 불태우고 휘저어서 하나로 만들 수 있는 힘이 있느냐? 그것을 하나로 만들어서 기쁘게 할 수 있는 내용은 절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오로지 하나 사랑이에요, 사랑.

뭐라구요?「아이(愛;사랑)입니다.」아이. '아이'라고 하면, 영어로는 '나'라는 의미지요? (웃음) 그 '나'의 아이가 아니라구요. 나를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일본말의 아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