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는 사망과 통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6권 PDF전문보기

정지는 사망과 통한다

통일교회에 들어올 때와 지금을 비교해 볼 때 어때요? 지금 10년이 되었다고 하면 들어올 때와 지금의 10년 차이가 좋은 방향으로 되어 있느냐, 그 반대의 방향으로 되어 있느냐? 어떻게 생각해요? 처음에 원리를 들었을 때 흥분되어서 모든 것을 다 잊어버리고 밤낮을 미친 것같이 활동하던 것을 생각해 볼 때, 지금은 어때요? 원리말씀을 들어도 아무런 감동이 없지요? 그거 뭐 알고 있는 것이다 하고 있다구요.

알고 있다고 해서 자기의 것이 되는 것은 아니라구요. 자기의 것이 되려면 그걸 체험하고 그대로 이루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처음에는 양심이 원리를 알고 원리 이상의 것을 바라고 흥분하고 기뻐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점 내려가는 거예요. 정지한 상태에 있다는 것은 멸망, 사망과 통한다구요. 살아 있는 사람은 성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알겠어요?「예.」

여러분은 들어올 때 이상으로 높아졌어요, 낮아졌어요?「높아졌습니다.」정말이야?「예.」뭐가 '예'예요? 들어올 때는 죽어도 좋다는 결심을 했어요, 안 했어요?「했습니다.」그래 죽어도 좋다 하고 있어요? 베드로도 그렇다구요. 어떤 일이 있더라도 예수님을 따라가겠다고 맹세하고, 맹세하고, 그렇게 맹세했지만 말이에요, 닭이 울기 전에 세 번이나 부인하게 되었던 거예요.

그것이 문제입니다. 몇십 년 믿어 온 그 입장이 통일교회의 주류 신자의 입장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잘못이라구요. 들어올 때의 기준보다 훨씬 내려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영인체는 잘 알고 있을 거라구요. 들어올 때 흥분하고, 감사하고, 대번에 물이 들어서 더 높은 세계를 향해서 나아가고 싶었던 강렬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이 지금은 그런 신념도 무엇도 없어요. 큰일이라구요. 그런 상황으로는 통일교회는…. 통일교회의 발전의 길을 자신을 중심삼고 전부 막아 가지고 뒤로 돌아가고 있다는 거예요. 없는 편이 낫다 할 수 있는 입장이 되어 있다구요.

그거 통일교회와 무슨 인연이 있어요? 양심적인 출발 기준이 하이 레벨(high level;높은 급수)에 있었는데 그것을 전부 다 죽여 버리고 낙담하고 불평과 비판뿐인 입장에서는 하나님이 함께하실 수 없습니다. 언제든지 주의하고 분석해서 자신의 입장을 명확하게 세워 나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예.」

그렇기 때문에 데이시(停止;정지)가 무서운 거예요, 데이시. 덴시(天使;천사)가 아니라구요. 데이시, 데이시, 데이시. 스톱, 스톱. 알지요? 데이샤죠우(停車場)의 데이(停)와 도마루(止まる;멈추다)의 시(止), 데이시. 응? 무슨 시? 덴시?「데이시입니다.」데이시. 데이시는 무서운 거예요. 성장하지 않는 사람은 사망과 통합니다. 지옥으로 연결됩니다. 살아 있는 것은 성장합니다. 성장하는 것은 번영과 천국으로 통합니다.

왜 통일교회가 일본 땅에서 발전하지 못했느냐 하면, 그 때문입니다. 각자는 그것을 잘 분석해서 들어올 때보다 얼마나 낮아졌느냐, 높아졌느냐 하는 것을 명확하게 가려 나갈 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