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자유화시대가 된 것도 탕감원칙에 의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6권 PDF전문보기

이혼자유화시대가 된 것도 탕감원칙에 의한 것

자, 돌아가는 데는 이 옆을 잘라 버리고 거꾸로 가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본처에게는 이 길이 없는 것입니다. 헤어져서 가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에게로 돌아오는 여자들을 지키기 위해서 끝날에는 이혼을 세계적으로 허가해 주는 거예요. 이혼자유화시대로 들어왔습니다.

그거 엉망진창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라구요. 뜻의 길을 가는 데에 반대하지 않게끔, 자유로이 자동적으로 돌아갈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라구요. 돌아가게 되면 이쪽을 전부 다 품어서 하늘 편으로 수습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거 나쁘지 않지요? 탕감복귀의 원칙을 중심삼고 보게 될 때, 그렇게 되는 것이 탕감원칙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런 것을 알고 있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이런 여자들을 만나서…. 여자 같은 것 선생님이 안 만나도 좋다구요. 여자들이 따라오지 못하게 절벽의 제일 꼭대기에 별장을 만들어서 거기서 살면 좋겠다구요. 여자를 구하기 위한 역사적인 대장이 문선생이라구요. 일본에서 남자는 한 마리도 안 데리고 오고 여자들만 이렇게 데리고 와서 뭘 하느냐? 여자의 군대로서는 문선생의 군대가…. 그것이 김일성의 남자 군대보다 강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어떠한 열강, 선진국의 여자들이라고 하더라도 통일교회의 여자들한테 전부 다 굴복하지 않으면 안 된다. 몸 싸움에서도 지지 않으면 안 돼요. 우리가 이기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정신적으로도 이겨야 돼요. 몸 마음의 싸움에서 이기고, 사상적인 싸움에 있어서도 이겨야 됩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은 여자는 말이에요, 입을 열면 남자들, 세상의 수상, 대통령도 얼마든지 굴복시킬 수 있는 거예요. 훌륭해요? 훌륭하다는 것의 반대가 뭐예요? 안 훌륭해요? (웃음) 정말, 정말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