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는 원인을 추구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8권 PDF전문보기

결과는 원인을 추구한다

그러면 여자들은 아기를 많이 낳을 수 있으니…. 보라구요.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한 대왕마마입니다. 왕 중의 왕이에요. 그 왕 중의 왕이 아들딸을 많이 낳았다 할 때 누가 길러 주겠어요? 하나님이 기르겠어요, 해와가 기르겠어요? 답변을 해요. 하나님이 기르겠어요, 해와가 기르겠어요? 해와가 길러야 된다구요. 그러면 아기를 많이 낳아 가지고 품고 기르고 있는 그 해와를 하나님이…. 해와는 누구냐 하면 하나님의 실체 부인이에요. 이런 말은 기성교회에서 들으면 놀라 자빠질 말입니다.

문제 되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하나님의 사랑과 인간의 사랑이 또 다른 사랑이냐, 합할 수 있는 사랑이냐, 상대에 배치될 수 있는 사랑이냐? 사랑이라는 것은 우주의 근본입니다. 조상으로부터 흘러나온 그 후손은 누구나 그 사랑을 갖게 될 때 화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안 그래요? 사랑을 빼놓고는 하나되는 길이 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과 인간도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천지가 하나될 수 있는 겁니다. 동서가 하나될 수 있는 것이요, 남극과 북극이 하나될 수 있는 거예요. 사랑만으로 하나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만 생각하는 남자들은 뭐라고 할까, 고집쟁이 욕심쟁이요, 여자들은 깍쟁이라는 것입니다. 자기만 생각하는 거예요. 그렇지만 사랑의 조화의 보따리에 쌓이기를 바라요. 그것이 결혼 생활입니다. 사랑을 놓고는 못 살아요.

그러면 그 사랑을 놓고 못 살게 되는 그것이, 남자 여자가 그렇게 된 것이 누구를 닮았느냐? 남자 여자는 무엇이냐 하면 결과예요, 결과. 어떤 동기에 의해 가지고 결과적인 입장으로 그렇게 태어났어요. 그렇게 태어났으니 그 태어난 그 자체는, 결과는 원인을 추구하는 거예요. 근원을 추구합니다.

여러분이 고향을 떠나면 고향산천을 그리워하는 거라구요. 왜냐? 거기가 원인적, 자기의 출발점이기 때문에 아무리 세계를 가도,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고향이 그리운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원인 되는 그 근본을 전부 다 그리워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