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의 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8권 PDF전문보기

양심의 힘

선생님이 만들어서 잘 맞추어서 이렇게 가르친다고 생각하면 큰 잘못입니다. 탕감복귀원칙을 볼 때 그렇게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이렇게 알고도 어디 가서 꼬리를 치고 돌아다니면서 나쁜 소용돌이를 만들 거예요? 여자들! 각오하라구요. 만들 거예요, 안 만들 거예요? 에덴동산에서 타락한 거와 같은 행위를 해서 마을을 떠들썩하게 만들거나 나쁜 쪽으로 소문을 내고 해서 전부가 나쁘게 돌아가게끔 만드는 여자는 희망이 없습니다.

아담은 아무것도 모르고 타락했지만, 참부모는 하나님의 실체로서 모셔야 하는데 그것을 속이면 어디든 통하지 않습니다. 영계의 컴퓨터가 모두 납작해진다구요. 기록이고 뭐고 없어진다구요. 지금 뭐라고 했지요? 영계의?「컴퓨터.」듣고 있긴 듣고 있구만. 컴퓨터가 어떻게 된다구?「납작해진다고….」납작해진다구. 아무리 영계에 가서 말해도 통하지 않습니다. '아, 문선생님! 아버님!' 하고 아무리 해도 통하지 않는다구요.

선생님은 미국을 구하기 위해 20년 동안 미국인이 나라를 사랑하는 이상의 기준을 세워야 했습니다. 미국인은 모두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잃어버렸다구요. 부랑자가 되고 개인주의가 되어, 집도 없고 나라도 없고 세계도 없다구요. 부모도 없고 친족도 없습니다. 남자도 없고 여자도 없습니다. 상대가 없으니 자식도 없다구요. 처마 밑의 기둥에 이렇게 기대어 하루종일 생각만 합니다. 그렇게 하다가 비가 내리는 밤에는 어디 가느냐 하다가 결국 대개 자살하고 만다구요. 갈 데가 없습니다. 그건 큰일이라구요.

그런 사람들이 선생님의 가르침에 의해 애국자가 되는 거예요. 훌륭한 강사가 되든가 하는 거예요. 그 모습을 보고 '아이구, 문선생에게는 신비적인 힘이 있다.' 합니다. 모두 말하기를, '문선생은 행복한 남자다. 왜 저렇게 훌륭한 강사, 천재적인 남자의 무리가 저렇게 선생님 주변에 모이느냐?' 하는 거예요. 그게 저절로 그렇게 되었어요? 교육을 받고 그렇게 되었다는 것을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지요? 석사학위를 가진 데다 선생님의 이론까지 있으면 어디 가나 선생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구요. 틀림없다구요.

이제 하루 지났지요? 하루 사이에 여러분의 뇌수가, 빨간 뇌수가 하얗게 되었어요, 검게 되었어요?「하얗게 되었습니다.」빨갛던 것이 말이에요. 대개는 이 세상적, 사탄적, 천사장적, 공산주의적 쾌락주의자들이었다구요. 검은색은 죽은 심판받아야 할 사탄을 상징한다구요. 백흑이라고 해요, 흑백이라고 해요?「흑백이라고 합니다.」또 백적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적백이라고 한다구요. 모두 반대입니다. 왜 부모라든가 형제는 이치에 맞게 배치되어 있는데, 외적인 상대의 것은 모두 거꾸로 되어 있느냐? 그거 재미있는 일입니다. 왜냐? 인간은 양심적으로 직고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창조세계에 발을 딛고 머물 수가 없습니다.

자기는 이러이러한 사람이다 하고 이름을 말함으로 말미암아, 직고함으로 말미암아 머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본이 틀린 경우에는 그걸 직고해야 하는 거예요. 좌익 우익도 그렇지요? 위와 아래는 하상이 아니라 상하로 제대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말이에요. 사탄권의 적백이라든가 흑백이라든가 하는 것은 전부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그걸 직고하지 않으면 존재권에 발을 집어넣을 수 없기 때문에 지금 타락권에 있어서 잘못 발을 집어넣었으면 그것을 밝게 전시해야 한다구요. 그런 내용을 양심이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양심을 가지고 있지요?「예.」양심은 모두 알아요, 몰라요?「압니다.」훌륭한 여자가 되라구요. 넌 문학적인 소질이 있지? 글 같은 걸 쓰면 잘 쓴다구요. 그런 취미가 있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