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직과 인연된 사람들도 여성을 중심으로 연합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1권 PDF전문보기

우리 조직과 인연된 사람들도 여성을 중심으로 연합해야

그리고 세계평화교수협의회 교수라든가 승공연합의 유지들, 그 가외에 미국 연수를 갔다 온 모든 사람들이 한 5만 명 있습니다. 이건 방대한 수입니다. 또 [세계일보]의 조사국 조사위원이 이제 5천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안기부는 물론이고 군과 경찰 등 기관의 중요한 정보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사람들입니다. 이것은 막대한 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일보]를 중심삼아 가지고 현재 안팎으로 움직임으로 말미암아 막강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단체들을 전부 다 연결시킴으로 말미암아 혼자 외롭게 지내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자연스런 환경이 우리 주변에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알기 때문에 어떻게든지 이것을 연합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조사국 조사위원들의 부인, 그 다음에 미국 가서 연수받은 사람들의 부인, 그 다음에는 관계 당국에 있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이 상당수 연결돼 있습니다. 또 우리가 중앙수련원에서 승공이념을 2박3일 이상 교육한 사람들이 130만이 넘어요. 세상은 모르지만 그런 막대한 숫자가 연결돼 있는 거예요. 승공연합을 중심삼고 관계돼 있는 우리 모임에 참석했던 사람들은 겹쳐 있기 때문에 결국 7천만이 넘습니다. 그러니까 통일교회를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이렇게 되어 있으니 똑똑한 여자들을 엮어서 통반격파를 하라고 벌써 여러 차례 강조했어요. 이것을 협회에서 관리할 수 있는 실력이 없어서 그렇지, 관리만 했으면 막강한 세력기반을 닦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관리할 줄 모르기 때문에 놓쳐 버렸습니다. 그러나 이런 모든 것을 통·반의 자리에 있어 가지고 착실히 해 나간 사람들이 누구냐 하면 부녀(婦女)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 여성연합이라는 것은 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이것 일년 이년의 세월에 160국가에 지부가 설정됐어요. 이건 앞으로 막강한 세력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르지만 이게, 섭리사적으로 볼 때에 이 조직이 아니면 안 되게 돼 있어요. 이 조직이 평화의 세계로 가는 데 있어서 제일 가까운 다리 역할을 한다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 구성으로 말미암아 보는 관이 아니고 섭리사적 관에서 그렇게 보고 있기 때문에 급속적인 발전을 한다고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