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연합은 세계적인 막강한 조직이 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1권 PDF전문보기

여성연합은 세계적인 막강한 조직이 될 수 있어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 선교사를 여성들로 1천6백 명을 내보냅니다. 지금 선교국이 163개국인데 160개국에 열 사람씩 전문대학 졸업 이상의 여성들이 가는 것입니다. 또 이들은 다년간 활동한 사람입니다.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다방면의 기관이라든가 어디든지 부딪치지 않은 곳이 없고, 또 그런 환경에서 자립해 가지고 움직여 나온 실적을 갖춘 사람들이기 때문에 외국에 나가더라도 자립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가서 할 일이 뭐냐? 대사관 소화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대사관의 대사 부인으로부터 참사관이니 이사관이니 이런 사람들을 소화하는 거예요. 이들은 이론적으로 우리가 보낸 선교사를 못 당합니다. 이러니까 대사관을 중심삼고 우리가 활동할 수 있는 기지가 불원한 장래에 된다고 보는 거예요.

지금까지 일본이면 일본의 각 나라 대사들이, 외국에 나가서 활동하는 대사들이 통일교회를 본국에 보고할 때 그 나라가 보는, 그 나라가 정부가 보는 관점에서 보고했어요. 그러니 181개 국가가 있다면 그 181개 국가에서 각기 다른 보고를 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종잡을 수 없는 거예요. 우리 이 사람들이 나감으로 말미암아 그 정부에 대해 영향 미칠 수 있는 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무엇을 하느냐 하면, 여성연합 편성을 하는 것입니다. 대사관을 잡아 가지고 상부에 있어서 대통령 관저를 중심삼고 각료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고위층의 여성을 묶는 것은 문제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또 이번 우리 어머니 활동을 중심삼고 전세계 6대주에, 본토에 대한 타진을 했어요. 앞으로 어떻게 해 나가야 할까를 말이에요. 이렇게 볼 때 여성만이 앞으로에 있어서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시대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더욱이나 일본 여성들이 외국에 나간다고 해서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갖는지 몰라요. 40년 동안에 세계적인 부강한 국가를 만드는 데 여성들이 얼마나 공헌을 많이 했는가 하는 사실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총리실에서부터 장관실에서부터 대통령실까지 통하지 않을 수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또 그 배후에 지금까지 우리가 닦아 놓은 교수협의회라든가 언론인협회, 정상회담 등을 통해 그동안 많은 저명인사들을 엮어 놓았어요. 그 사람들이 배후가 돼 있기 때문에 이대로만 딱 해 놓으면 그 나라의 각료 부인들을 꿰차는 데 문제없게끔 되어 있어요. 문제는 그 사람들을 단시일 내에 교육하고 감동시킬 수 있는 실력이 문제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막대한 환경 여건이 닦아지면서 통일적인 매개를 갖추어 가지고 세계를 요리할 수 있는 입장이 되어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을 지도할 수 있는 사람들을 어디에서 기르느냐 이거예요. 물론 한국도 길러야 하고 일본도 길러야 하겠지만, 전세계적으로 길러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여성연합의 12개 선진국가 대표국을 선정해 가지고 각 나라에서 320명을 뽑자는 것입니다. 그 여성은 어떤 여성이냐 하면, 자기 나라의 말은 모국어니까 잘하겠지만 외국어를 둘 이상 할 수 있는 사람, 자기 나라 말과 같이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을 빼 가지고 160국가에 두 사람씩 배치하려고 그래요. 이러면 한 나라에 열두 나라의 두 사람씩이 배치되니 24명인데 이들 24명을 고문 혹은 이사로 선출하는 거예요. 그리고 그 나라에 있어서 여기에 대등한 이사나 고문을 3배 엮으려고 그러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대개 이런 여성들은 해외에 나가서 대사관이라든가 외국에 나가 가지고 활동했던 사람들이거든, 그러니까 현시대 감각이 예민하고 정치 변화에 예민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 나라에 가면 최상의 자리에 서 가지고 국가 수뇌부에 영향 미칠 수 있다고 봐요. 그래서 한국도 320명을 뽑아야 되겠고, 일본이라든가 중국도 그것 때문에 지금…. 그것 어떻게 되나? 몇 명이 오나?「중국에서 우선 120명이 오는데, 320명이 한꺼번에 오려면….」안 오면 탈락하는 거지 뭐.

지금 국제무대에서 내 이름이 상당히 유명합니다. 여러분은 잘 모르고 선생님으로 이렇게 알지만 상당히 유명하다구요. 국가 고위층에서 움직여 가지고 자기 나라를 한 곳으로 지도할 수 있는 사상적 체제를 우리 사상을 가지고 하려고 하는 그런 나라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니까 우리 여성들이 나가 가지고 그 나라에서 여성조직을 만들어 놓으면 이것은 세계적인 조직이기 때문에 단일조직입니다.

국가를 보게 되면 정당 하면 정당에도 야당 여당이 있고, 여당도 많은 파로 갈라져 있고 야당도 많은 파로 갈라져 있지만 여성연합은 그렇지 않습니다. 섭리적인 관에 있어서 이론적인 체제로 돼 있기 때문에 이것은 단일조직으로서 단연코 세계의 막강한 조직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무슨 일이 벌어지냐 하면, 그 나라의 위정자들, 대통령이니 총리니 선거가 필요한 국회의원이니 그 부인들은 전부 다 우리 꽁무니에 달리게 돼 있어요. 그것을 포괄할 수 있는 국가 배경을 가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