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은 생명을 길러 주는 내용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1권 PDF전문보기

말씀은 생명을 길러 주는 내용

일본 식구들 중에, 교회 책임자나 강의하는 사람 전체에서 21일수련 할 수 있는 사람이 47명입니다. 이건 큰 죄악이라구요. 식구라는 사람의 생명 줄이라는 것은 말씀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무슨 모임이 아니라구요. 자기 생명은 자기가 길러 나가야 됩니다. 교회가 길러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자기 생명을 길러 주는 그 내용이 뭐냐? 말씀입니다. 21일수련 받고, 40일수련 받았다고 통일교회 교인이라고 생각하면 큰 착오입니다. 책을 중심삼고 공부해야 됩니다. 공산주의자들이 세계의 투쟁과정에 있어서 정부로부터 반대를 받는 그 와중에서 지하조직을 통해 한 놀음이 공개적으로 강의한 것이 아닙니다. 책을 가지고 공부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위대한 말씀을 가지고 오늘날 통일교회 식구가 이런 풍토가 됐다는 것은 큰 죄악이라고 본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작년부터 내가 얘기한 것이, 절대 강의를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전부 다 책 가지고 하라는 것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이면 누구든지 다 강사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을 중심삼고 말할 수 있는 취미를 붙이면, 집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어떤 사람이든 다 말할 수 있고, 또 읽어 줄 수 있는 거라구요. 그러나 강의 듣고 자기가 알고 있는 내용은 집에 가서도 제3자에게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책과 더불어 가슴에 간직하게 된다면 자기가 느끼고 본 것을 언제든지 자기 간증을 대신할 수 있는 거예요. 책에서 은혜를 받은 것을 전하는 거예요. 감격한 은사를 받았으면 그 책을 통해서 그걸 전해 줘야 된다구요.